'수해' 합강캠핑장 다시 꾸미고 편의시설 확충…야외수영장 조성도 추진
"비단강 금빛 프로젝트와 연계해 금강을 전국적인 명소로 만들 것"
파크골프장·잔디광장…세종시 금강 체육·휴식 명소로 탈바꿈
세종시 신도시(행정중심복합도시)를 관통하는 금강 일대가 체육·휴식 명소로 탈바꿈하고 있다.

21일 세종시에 따르면 금강 둔치에 최근 파크골프장이 조성된 데 이어 다목적 잔디광장과 야외수영장, 캠핑장 등 체육·휴식 시설 조성사업이 잇따라 추진되고 있다.

시는 최근 대평동 금강 둔치 4만3천㎡에 정규 규격(36홀)의 파크골프장을 조성했다.

이 사업에는 지난해 초부터 19억원이 투입됐다.

세종시파크골프협회는 이 골프장에서 오는 6월 전국 규모의 파크골프대회 개최를 추진하고 있다.

파크골프장 맞은편인 나성동 금강 둔치(1만4천㎡)에서는 야외수영장 조성사업이 2026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이 수영장은 성인과 어린이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다목적 수영장과 어린이 전용 수영장, 미끄럼대, 탈의실, 파고라, 벤치, 화장실 등을 갖추게 된다.

파크골프장·잔디광장…세종시 금강 체육·휴식 명소로 탈바꿈
시민이 언제나 찾아와 편히 쉬면서 문화 행사도 즐길 수 있는 잔디광장도 조성된다.

시는 보람동 이응다리(금강보행교) 옆 둔치 2만2천㎡에 다음 달까지 다목적 잔디광장을 조성하고 시민에게 개방할 계획이다.

이 광장에는 느릅나무 43그루가 식재되고, 곳곳에 벤치도 설치된다.

지난해 7월 폭우로 큰 피해를 본 합강캠핑장도 새롭게 단장된다.

시는 올해 합강동 금강 둔치에 조성된 합강캠핑장(15만㎡)을 구역별 테마가 있는 야영존과 캠핑카존으로 다시 꾸미고, 화장실과 식수대 등 편의시설도 대폭 확충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이응다리 주변 2곳에 마리나 선착장이 조성되기도 했다.

시는 오는 5월 세종보가 다시 가동돼 금강 수위가 높아지면 이 선착장을 소형배 접안시설로도 활용할 방침이다.

파크골프장·잔디광장…세종시 금강 체육·휴식 명소로 탈바꿈
시 관계자는 "세종시는 금강이란 천혜의 자연 자원을 보유하고 있어 도시를 아름답게 꾸밀 수 있을 뿐 아니라 체육·관광도시로 육성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며 "시정 4기 핵심사업인 '비단강 금빛 프로젝트'와 연계해 금강을 전국적인 명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