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3,721억원 금융지원...32만명에 이자 캐시백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은행권 가운데선 최대 규모인 총 3,721억원의 민생금융 지원에 나선다.

KB국민은행은 코로나19이후 고금리와 고물가로 어려움에 처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취약계층 등을 위해 이 같이 민생금융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민생금융은 이자 캐시백과 자율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총 3,088억원 규모의 이자 캐시백 프로그램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이자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32만명에게 이자를 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12월 20일 기준 개인사업자대출을 보유한 고객(부동산 임대업 제외)을 대상으로, 대출금 2억원 한도로 금리 4% 초과분에 대해 1년간 이자 납부액의 90%까지 최대 300만원의 캐시백을 3월까지 지원한다.

이자 납부 기간이 1년 미만인 고객도 올해 금리 4% 초과 이자 납부액에 대해 총 한도 내에서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688억원 규모의 자율프로그램은 보증기관 또는 서민금융진흥원 출연 등 소상공인을 비롯한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위한 프로그램이다.

에너지 비용과 임대료, 법률상담 등 필요한 지원 내용에 따라 금융 취약계층을 지원하게 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상생금융 지원이 기회의 사다리를 확대하고 코로나19 이후 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분들께 경영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라며, "우리 사회에서 금융이 기여할 수 있는 부분과 역할을 찾는 것이 KB의 시대적 소명이라고 생각하며 적극적으로 상생금융을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용훈기자 syh@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