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수소·SW 중심 미래전략 발표…"수소는 후대 위해 준비"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소프트웨어 대전환'을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 2024' 참가 주제로 정한 것과 관련, "안전을 위해 IT를 많이 접목했고, 아직 갈 길이 멀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정 회장은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컨벤션센터에서 '수소와 소프트웨어로의 대전환 : 이즈 에브리 웨이(Ease every way)'를 주제로 열린 현대차 미디어데이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현대차그룹이 올해 CES에 역대 최대 규모로 참가한 가운데 주요 계열사인 현대차는 이날 수소에너지 생태계 구축과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기반의 대전환을 통해 '인간 중심적인 삶의 혁신'을 일군다는 미래 비전을 발표했다.

그는 소프트웨어에 이어 '수소 대전환'을 참가 주제로 선정한 이유에 대해서는 "수소는 저희 대(代)가 아니고 저희 후대(後代)를 위해서 준비해놓은 것이 맞다"고 설명했다.

역대 최대 규모로 CES 참가하는 것과 관련해서는 "오늘 처음 (현대차가) 프레젠테이션을 했고, 이제 기아와 슈퍼널이 더 있다"며 "관심을 가져줘 고맙다"고 말했다.

향후 참관 계획에 대해선 "모빌리티는 기아 목적기반모빌리티(PBV) 발표가 있고, (현대차그룹 미국 도심항공교통 법인) 슈퍼널 e-VTOL(전기 수직이착륙기)도 보실 수 있을 것"이라며 "(저도) 많이 보려고 하고 있다"고 했다.

[CES 2024] 정의선 회장 "안전 위해 IT 접목…아직 갈 길이 멀어"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