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음원상 뉴진스·월드트렌드 아티스트 BTS…본상 18팀
NCT드림, 서울가요대상 2년 연속 대상…최고앨범상 세븐틴
그룹 NCT드림이 2년 연속으로 서울가요대상 대상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NCT드림은 지난 2일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제33회 서울가요대상 시상식에서 대상과 본상을 받았다.

작년에 대상을 받은 데 이어 또 한 번 트로피의 주인공이 됐다.

최고앨범상과 최고음원상은 세븐틴과 뉴진스가 각각 수상했다.

이 두 팀 모두 본상을 포함해 2관왕에 올랐다.

본상에는 강다니엘, 선미, 뉴진스, 라이즈, 방탄소년단(BTS) 뷔, 세븐틴, 스테이씨, 스트레이 키즈, 아이브, 에스파, NCT드림, 엔믹스, (여자)아이들, 영탁, 임영웅, 방탄소년단 정국, 제로베이스원, 방탄소년단 지민 등 총 18팀이 선정됐다.

NCT드림, 서울가요대상 2년 연속 대상…최고앨범상 세븐틴
블랙핑크는 월드베스트 아티스트상, 방탄소년단은 100% 팬 투표로 결정되는 월드트렌드 아티스트상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방탄소년단 뷔는 팬 초이스 오브 더 이어에도 선정됐다.

신인상은 제로베이스원과 라이즈에 돌아갔다.

뉴웨이브스타상은 솔로 가수 유주, 걸그룹 키스오브라이프, 버추얼(가상) 아이돌 플레이브 등 3팀이 수상했다.

그중 플레이브는 서울가요대상 역사상 첫 버추얼 아이돌 수상팀으로 기록됐다.

베스트 퍼포먼스상은 빌리, 올해의 발견상은 피프티 피프티 키나가 각각 수상했다.

장르별로는 트로트상 영탁, 발라드상 영케이,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상 백현, 밴드상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알앤비힙합상 다이나믹 듀오가 받았다.

100% 팬 투표로 결정되는 국내 인기상과 한류특별상은 모두 가수 김호중이 거머쥐었다.

K팝 특별상은 산다라 박이 받았고, 글로벌 프로듀서상에는 갓세븐의 뱀뱀, 영재, 마크가 이름을 올렸다.

서울가요대상의 김수철 심사위원장, 남진 조직위원장은 공로상을 받았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