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등 유럽파 3일 가세…6일 아부다비서 이라크와 최종 평가전
클린스만호, 아시안컵 우승 도전 구상 완성할 아부다비로 출국
64년 만의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정상을 노리는 축구 국가대표팀이 마지막 담금질을 이어갈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로 떠났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 본진은 2일 밤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아부다비로 향했다.

지난달 26일 서울에서 소집해 실내 훈련 위주로 몸을 만들어 온 국내파와 일부 해외파 선수들이 이날 출국했고, 소속팀 일정을 계속 소화한 주장 손흥민(토트넘)을 비롯한 해외파 선수들은 3일 오전 대표팀의 아부다비 캠프로 곧장 합류한다.

프랑스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뛰는 이강인은 프랑스 시간으로 3일 밤 열리는 툴루즈와의 프랑스 슈퍼컵 경기를 치른 뒤 이동, 4일 아부다비 캠프에 마지막으로 도착할 예정이다.

클린스만호, 아시안컵 우승 도전 구상 완성할 아부다비로 출국
현지시간 3일 오후 아부다비에서의 첫 훈련에 나설 클린스만호는 6일 이라크를 상대로 '최종 모의고사'를 치르며, 10일 결전지인 카타르로 이동한다.

1956년 홍콩에서 열린 첫 대회와 1960년 한국에서 열린 제2회 대회에서 아시안컵을 2연패를 달성했으나 이후엔 4차례 준우승(1972, 1980, 1988, 2015년)에 그친 한국은 이번 대회에서 64년 만의 아시아 정상 탈환을 노린다.

손흥민, 이강인,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황희찬(울버햄프턴) 등 유럽 무대에서도 정상급으로 우뚝 선 간판급 선수들을 필두로 이번 대표팀은 아시안컵 도전 역사상 최강의 전력을 갖춰 우승 도전의 적기를 맞이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아시안컵 조별리그에서 E조에 속한 한국은 이달 15일 오후 8시 30분 바레인과 1차전을 치르며, 20일 오후 8시 30분 요르단, 25일 오후 8시 30분 말레이시아와 차례로 격돌한다.

클린스만호, 아시안컵 우승 도전 구상 완성할 아부다비로 출국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은 이날 출국에 앞서 서울 강서구 메이필드호텔에서 열린 대표팀 환송식에서 "넘치는 에너지로, 충분한 믿음을 가지고 간다.

꼭 64년 만에 국민 여러분과 아시안컵을 들어 올리도록 잘 준비하겠다"면서 "6주 뒤 좋은 모습과 성적으로 뵙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3년 대한축구협회 올해의 선수상을 받아 최고 선수로 인정받은 수비수 김민재도 "아시안컵 목표는 우승"이라면서 "우리 공격수들 화력이 워낙 좋아서 매 경기 득점하고 있기에 수비수들이 좀 더 집중해줘야 할 것 같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베테랑 미드필더 이재성(마인츠) 역시 "이번이 트로피를 들어 올릴 기회라고 생각한다.

자만하지 않고 자신감을 갖고 매일 최선을 다해서 우승까지 가겠다"면서 "결승전에서 일본을 만날 거라고 생각한다.

공교롭게도 결승전 당일이 설날(2월 10일)로 알고 있는데, 행복한 선물을 드리고 싶다"고 다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