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홈서비스 플랫폼 ‘아파트아이’, 다양한 관리비 결제서비스 도입... 이용자 편의 향상 추진
아파트 전용 어플리케이션 아파트아이(대표 최병인)가 관리비 결제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의 편의성 향상을 추진해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아파트아이는 해피머니, S-OIL, H.Point, 서베이링크 등을 비롯해 각종 카드사 포인트를 아파트캐시로 전환하여 관리를 결제하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네이버페이와의 제휴를 통해 특정기간 내 엔페이(Npay)로 관리비 결제 시 일정 금액을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병행하고 있다.

또한 앱을 통해 아파트캐시를 모을 수 있는 정기 이벤트 ‘황금캐시 보물찾기’와 함께 사연공모 커뮤니티 이벤트 ‘사연 있는-ZIP’, ‘빈칸 채우기’ 등 이용자들이 아파트캐시를 지원받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 운영하고 있다.

아파트아이 관계자는 “최근 고물가·고금리·고환율 등 경기불황이 지속됨에 따라 서민들의 관리비 부담도 증가하고 있다”라며 “이에 따라 이용자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관리비 절감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 등을 운영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이어 “11월 진행된 ‘사연 있는-ZIP’ 이벤트에서는 148명이 참여했고, ‘빈칸 채우기’ 이벤트는 3,054명이 참여했다. 또한 유튜브 댓글 이벤트에도 724명이 참여하는 등 이벤트를 통한 아파트캐시 확보에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아파트아이는 생활지원 플랫폼으로써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관리비 절감을 위한 더욱 많은 혜택과 지원방안을 마련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전국 3만 3,000여개 단지의 공동주택·집합건물의 관리비 결제를 지원하고 있는 아파트아이는 모바일 및 PC를 통해 관리비 조회 및 납부, 택배 예약, 입주민 투표, 커뮤니티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기요금과 난방비, 수도세, 가스비 등 각종 에너지 소비현황에 대한 기간별 확인 및 동일면적 평균 에너지 사용량을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다. 또한 관리비 납부 이력을 통한 신용점수 관리를 비롯해 입주민간 중고 거래 플랫폼 '꿀단지', 모바일 입주민카드 서비스 및 아파트 방문 차량 예약 서비스 등 다양한 생활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