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필 앙코르 공연·MC스나이퍼 신곡·문종업 단독 콘서트
[가요소식] BTS 진 '디 애스트로넛' 뮤비 1억뷰
▲ 진 솔로곡 뮤비 1억뷰 = 그룹 방탄소년단(BTS) 진이 솔로곡으로 또 한 번 억 단위 조회수를 달성했다.

5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진의 첫 솔로 싱글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는 전날 오후 기준 1억회를 돌파했다.

앞서 진은 지난 2018년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에 수록된 솔로곡 '에피파니'(Epiphany)로도 뮤직비디오 조회수 1억회를 넘어섰다.

지난해 10월 발표된 '디 애스트로넛'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51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61위 등을 기록한 곡이다.

[가요소식] BTS 진 '디 애스트로넛' 뮤비 1억뷰
▲ 김필 앙코르 콘서트 = 가수 김필이 내년 1월 13~14일 서울 올림픽공원 우리금융아트홀에서 앙코르 공연을 연다.

앞서 지난달 열린 김필의 단독 콘서트 '라이프'(LIFE)는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다.

소속사 아카이브아침은 앙코르 공연 티켓은 오는 8일 오후 7시부터 예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가요소식] BTS 진 '디 애스트로넛' 뮤비 1억뷰
▲ MC스나이퍼 22개월 만에 컴백 = 래퍼 MC스나이퍼가 오랜 공백을 깨고 신곡 '고슴도치'를 발매한다고 소속사 비카이트가 밝혔다.

지난해 2월 발매한 싱글 '러브 번아웃'(LOVE BURNOUT) 이후 약 22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곡이다.

'고슴도치'는 그간 걸어온 길을 돌아보며 느낀 감정을 가사로 써 내려간 곡으로, MC스나이퍼만의 여유 있는 래핑이 특징이다.

신곡은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가요소식] BTS 진 '디 애스트로넛' 뮤비 1억뷰
▲ 문종업 단독 콘서트 = 가수 문종업이 오는 23~24일 서울 성신여대 운정그린캠퍼스 대강당에서 단독 콘서트 '섬싱 컴스 업'(SOMEthing comes up)을 개최한다.

소속사 MA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번 단독 콘서트는 지난 7월 팬콘서트 이후 약 5개월 만에 열리는 단독 공연이다.

티켓은 이날 오후 7시부터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