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그랜드썬 제공
사진=그랜드썬 제공
신재생에너지 전문 기업 그랜드썬은 11월 15일 개최한 ‘신재생에너지 도입을 위한 올인원 서비스’ 웨비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웨비나 전문 플랫폼 한경웨비나우에서 진행됐으며, 그랜드썬 김종식 상무와 정민영 부장이발표자로 나서 △신재생에너지 추세, △그랜드썬 소개, △그랜드썬 주요 사업 소개, △그랜드썬 시장분석 및 미래방향성 등의 주제로 발표를 진행됐다. 신재생에너지, 태양광발전 등 관련 업계 실무자들에게 큰 반응을 얻었다.

한 웨비나 참석자는 “태양광 발전과 관련된 사업에 대해 다양한 컨설팅을 받아왔는데, 웨비나 참석으로 지금까지 알고 있던 내용보다 더 많은 내용을 이해하게 됐다”며, “그랜드썬과 다양한 협업도 진행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랜드썬은 2005년 설립해 18년 업력을 가진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으로 내부에 135명의 태양광 전문 기술인력, 태양광 업계 상위 1%로 전국에 1만7000개소 태양광발전소의 시공과 유지 보수를 진행하면서 시공실적 400MW와 O&M 실적 500MW의 성과를 거둔 기업이다.

발표를 진행한 김종식 상무는 ”앞으로 100% 재생에너지 사용은 기업의 이미지와 경쟁력에 대한 판별 요소가 될 것이라고 보며, 산업단지 태양광, 건물 일체형 태양광, 태양광 임대 사업, 태양광 유지 관리 사업에 중점을 두고 중견기업으로 한 차원 올라서는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랜드썬의 ‘신재생에너지 도입을 위한 올인원 서비스’ 웨비나는 한경웨비나우 홈페이지에서 다시보기를 제공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