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진 캐릭터에 애정 많이 가…연기할 때도 좀 더 자유로운 느낌"
'싱글 인 서울' 임수정 "사랑스러운 영화…연애 세포 깨어났죠"
"사랑스럽고 따뜻한 영화죠. 제가 영화를 보고 '설렘 설렘' 한 것도 정말 오랜만이에요.

뭐랄까, 연애 세포가 다시 살아났다는 느낌이랄까요.

"
17일 서울 종로구의 한 카페에서 만난 배우 임수정은 영화 '싱글 인 서울'을 보고 난 느낌이 어땠냐고 묻자 이렇게 말하며 웃었다.

박범수 감독의 신작 '싱글 인 서울'은 이 시대 한국에서 살아가는 '싱글'의 삶과 연애를 그린 로맨틱 코미디로, 이동욱과 임수정이 주연했다.

오는 29일 개봉 예정이다.

이 영화는 혼자의 삶을 즐기는 화려한 싱글 영호(이동욱 분)가 자그마한 출판사 편집장 현진(임수정)으로부터 '싱글 라이프 에세이'에 기고해달라는 요청을 받으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현진도 싱글이지만, 영호와는 달리 내심 연애를 꿈꾼다.

그러나 연애의 '촉'이 너무 없다 보니 남자의 마음을 제대로 못 읽어 실수를 연발한다.

임수정은 "현진은 자기 일은 열심히 잘하고 프로페셔널하지만, 개인적인 면에는 신경을 못 쓰는 캐릭터"라며 "('허당' 끼가 있는 캐릭터라 연기할 때) 좀 더 자유로움을 느꼈다"고 회고했다.

그는 "애정이 많이 가는 캐릭터"라며 "저도 누군가를 알아갈 땐 처음부터 단박에 확신을 가지기보다는 현진이나 영호처럼 조금씩 마음을 열어가는 스타일이어서 공감도 많이 됐다"고 말했다.

또 "현진은 귀엽게도 '그 사람이 날 좋아해'라고 혼자 착각한다"며 "저는 그와는 달리 '나 지금 당신이 궁금해' 이런 느낌으로 시그널을 보내는 편"이라며 웃었다.

임수정은 실제로도 싱글이다.

그는 "현진은 '함께가 좋아'라는 가치관을 가졌지만, 저는 '함께도 좋지만 혼자도 즐거워'라는 생각으로 산다.

싱글 라이프에 만족한다"고 털어놨다.

싱글의 장점으로 '자유'를 꼽은 그는 "(싱글이 아닌) 제 또래 여성은 가족 등 책임져야 할 게 많지만, 저는 오롯이 제 삶만 생각하면 되다 보니 자유로운 면이 있다"며 "가끔은 친구들이 저를 부러워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싱글 인 서울' 임수정 "사랑스러운 영화…연애 세포 깨어났죠"
임수정은 로맨스물의 주연을 많이 맡아 '로맨스 퀸'으로 불리기도 한다.

주연한 굵직한 로맨스물만 해도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2004),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2019), 영화 '김종욱 찾기'(2010), '내 아내의 모든 것'(2012) 등 한두 개가 아니다.

상대 역을 맡은 배우도 정우성, 소지섭, 강동원, 현빈, 공유, 황정민, 류승룡 등 톱스타를 아우른다.

임수정은 "로맨스 장르에 잘 맞는 매력 넘치는 배우들과 함께했기 때문에 (로맨스 퀸 같은) 그런 타이틀을 받을 수 있는 것 같다.

제가 운이 좋은 것"이라며 자기를 낮췄다.

그는 '싱글 인 서울'에서 호흡을 맞춘 이동욱에 대해서도 "(이동욱이)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에 특별 출연했을 때 잠깐 호흡을 맞춰 봤는데 연기를 너무 잘한다고 생각했다"며 "이번에도 보니 연기 스펙트럼이 넓고 정말 유연하게 잘했다"며 칭찬했다.

임수정은 현재 소속사나 매니저를 두고 있지 않다.

이날도 혼자 택시를 타고 인터뷰 장소에 나왔다.

그는 "무슨 의도를 가지고 혼자 일하려고 한 건 아니고, 올해는 일보다 개인적인 시간을 보내려고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이렇게 됐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도 "열아홉, 스무살 때부터 매니지먼트사의 '관리'와 '돌봄'을 받았는데 어느 순간 제가 그것에 익숙해져 새로운 도전에 벽이 생기는 걸 느꼈다"며 "지금은 미국에서든 어디서든 촬영한다면 여행 가방 하나 딱 들고 아무도 없이 갈 수 있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임수정은 과거 인터뷰 등에서 연기를 넘어 제작에 뛰어들어 보고 싶다는 뜻을 밝히기도 했다.

그는 이날도 "작은 규모의 영화라도 작품성이 있는 걸 스크립트 단계부터 기획에 참여해 협업도 좋고 제작해보고 싶다는 생각은 하고 있다"고 말했다.

어떤 영화를 만들고 싶냐는 질문엔 "일단 여성 서사에 관심이 많다.

30대, 40대, 50대도 사랑하고 싶어 하고, 로맨스가 있다"며 여성을 중심으로 폭넓은 연령대의 로맨스에 대한 관심을 내비쳤다.

'싱글 인 서울' 임수정 "사랑스러운 영화…연애 세포 깨어났죠"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