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한경유레카 특징주] 크래프톤, 3분기 잠정실적 발표 후 강세 마감
8일 크래프톤은 전일대비 10.6% 오른 19만8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전일 크래프톤은 공시를 통해 3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3분기 잠정 매출액은 4500억원, 영업이익은 189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8%, 30.9% 올랐다.

크래프톤의 실적 발표에 따라 증권사들도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유진투자증권은 모바일 영역에서 글로벌 펍지모바일 매출이 성장했고 PNC 개최에 따른 마케팅 비용이 증가했으나 인건비, 지급 수수료가 하락했다고 밝혔다. 또한 주식보상비용 환입이 발생하여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했다고도 전했다. 유진투자증권은 크래프톤에 대해 매수의견과 목표주가 22만원을 유지했다.

SK증권은 크래프톤의 BGMI(모바일 배그 인도버전)가 5월 서비스 재개 이후 이전 수준으로 트래픽과 매출 모두 회복하며 전체 모바일 매출의 성장을 이끌었다며 모바일 매출 반등을 언급했다. SK증권도 크래프톤에 대해 매수의견을 제시하고 목표주가는 21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크래프톤에 대해 10월 11일 매수의견을 제시한 후 11월 3일에 매도의견 제시한 바 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