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2024년 한국어교원 3급 국비 수강생 모집
토픽코리아에서 2024년 한국어교원 3급 시험 대비 수강생을 모집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개강은 매주 수요일이며 전 차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직장인은 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국비지원교육으로 신청할 수 있다.

한국어 교사는 한류 열풍과 다문화 가정의 증가, 해외 선교 목적 등의 이유로 역할과 영역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최근 정부는 2027년까지 세종학당을 350개로 늘리고 한국어 전문 교원도 파견 규모를 350명으로 확대하기로 밝힌 바 있다.

이어 교원을 준비하는 젊은 청년들이 해외 현지에서 실습 경험을 쌓아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MZ 청년 예비 교원도 내년부터 새로 파견할 예정이다.

이러한 추세는 한국어교원의 해외 취업의 기회도 열려 있다는 뜻이다. 이미 국립국어원과 세종학당은 한국어 교사들을 외국으로 파견해 한국어 전문가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어의 위상은 높아지고 있다.

관계자는 “토픽코리아의 한국어교원 3급 양성 과정은 한국어에 대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이해와 지식을 갖춘 한국어 교사 양성에 목표를 두고 있으며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수법 전반에 해당하는 한국어 교육개론, 한국어 과정론, 한국평가론, 한국어 표현법, 한국문화 교육론 등 시험 전반에 걸친 내용을 습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어교원 3급 양성 과정에 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토픽코리아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