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아모레퍼시픽, 中 광군제 앞두고 6% 넘게 올라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사진=한경 DB
사진=한경 DB
25일 아모레퍼시픽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6.17% 오른 11만8800원에 마감했습니다. 최근 6개월 동안 주요 매물 구간인 10만~10만5000원을 상회했습니다. 지난 석 달간 외국인과 기관투자자가 각각 46만주, 120만주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날 유가증권시장 거래대금은 19위를 차지했습니다.

최근 주요 뉴스를 살펴보면, 아모레퍼시픽은 중국 최대 쇼핑행사인 광군제(11월11일)와 중국인 단체 관광객 본격 유입 효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광군제는 중국판 '블랙 프라이데이'로 불립니다. 전자상거래 1위 알리바바가 2009년부터 솔로를 위해 처음 시작한 쇼핑 할인 행사로 현재는 전자상거래 업체 대부분이 참여하는 연중 최대 쇼핑 축제로 자리 잡았습니다. 광군제가 이어지는 동안 화장품 업종에 호재가 될 것이란 전망이 나옵니다. 과거에는 11월11일에만 진행했던 광군제는 현재 2~3주 동안 지속하는 쇼핑 축제로 변모했습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하여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