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석성산 일대에 조성 중인 용인타운하우스 컬리넌캐슬이 분양 중이다.

컬리넌캐슬은 아파트와 주택의 장점을 살린 160세대의 대규모 타운하우스 단지로 일반적인 주택의 단점인 관리와 보안을 해결하고, 복합문화시설을 지어 삶의 편리성과 문화생활까지 더했다.

같은 크기와 구조를 가진 획일화된 집에서 탈피해 나만의 집을 완성할 수 있도록 개개인의 가족과 삶의 형태에 맞춰 세부적인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용인타운하우스 컬리넌캐슬은 확 트인 개방감을 주는 전경과 채광이 장점으로 모든 세대를 동남향으로 짓고 대단지라는 이유로 앞 세대로 인해 전경이나 채광이 줄어들지 않도록 지상 1층과 지하 1층이라는 원칙을 고수했다. 따라서 어느 세대에서도 천연 조명과 자연의 바람을 즐길 수 있고 주변 세대에 의해 개인 공간이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했다.

한편, 용인특례시는 세계 최대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 중심 도시다. 이미 삼성전자와 SK 하이닉스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과 용인플랫폼시티로 교통의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는 용인마성지역은 수도권 남부 거점도시로 계획되어 앞으로도 추가로 각종 교통시설 및 편의시설들이 갖춰질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컬리넌캐슬은 교통의 편리함과 각종 인프라가 조성돼 있다”며 “GTX-A 노선 용인역(예정), 영동고속도로 및 용서고속도로 등 각종 도로로 촘촘하게 연결된 도로망은 강남과 분당은 물론 전국 어디로든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