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반트 사이언시스(ROIV) 수시 보고


로이반트 사이언시스(ROIV)가 23일(현지 시각) 수시보고서를 제출했다.
[종목 정보 바로가기]

스위스 다국적 헬스케어 기업인 Roche는 염증성 장 질환에 대한 유망한 새로운 치료법인 새로운 TL1A 지향 항체 RVT-3101에 대한 권리를 포함하여 Telavant Holdings를 인수하기로 최종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1억 5천만 달러의 단기 마일스톤 지불과 함께 선불 71억 달러 규모의 이 거래를 통해 Roche는 미국과 일본에서 RVT-3101을 개발, 제조 및 상용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RVT-3101은 현재 임상 3상 시험이 진행 중이며, 2b상에서 유망한 결과를 보여 동종 최초 및 최고의 질병 치료제로서의 잠재력을 시사하고 있다. 이 항체는 염증과 섬유증을 모두 표적으로 삼아 여러 질병에 대한 잠재적인 적용 가능성을 나타냅니다.

이번 인수 외에도 로슈는 현재 1상 임상 시험 중인 차세대 p40/TL1A 지향 이중특이적 항체에 대해 화이자(Pfizer)와 협력할 수 있는 옵션도 갖게 됩니다.

이번 거래는 1976년 Hart-Scott-Rodino 독점 금지 개선법 및 기타 관례적인 마감 조건에 따른 대기 기간의 만료 또는 종료에 따라 2023년 4분기 또는 2024년 1분기에 종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로슈는 염증성 장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이 유망한 치료법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RVT-3101에 대한 글로벌 3상 시험을 가능한 한 빨리 시작할 계획이다.
상업 단계의 바이오제약 회사인 Roivant Sciences는 2023년 10월 23일 월요일 오전 8시(동부 표준시 기준)에 컨퍼런스 콜과 웹캐스트를 개최하여 잠재적인 최초의 약물인 RVT-3101에 대한 최근 개발 상황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통화 내용은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망한 약물 후보인 RVT-3101은 TL1A를 억제하여 염증 및 섬유증 경로를 모두 표적으로 삼아 잠재적으로 여러 경로에 도달하여 더 큰 효능을 제공합니다. 이 약물은 50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한 2상 연구(TUSCANY)와 중등도에서 중증의 궤양성 대장염을 앓고 있는 성인 참가자 245명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글로벌 2b상 연구(TUSCANY-2)를 거쳤습니다. Roivant는 각각 2023년 1월과 6월에 연구의 유도 단계와 만성 단계 모두에서 긍정적인 데이터를 보고했습니다.

만성 위장 장애인 궤양성 대장염은 전 세계적으로 약 800만 명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이 질병은 15~30세의 젊은층에서 가장 흔히 진단되며 이들의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염증과 섬유증의 중증도를 조절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RVT-3101은 이 질환에 대해 매우 필요한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Roivant Sciences는 중요한 의약품의 개발과 상업화를 가속화하여 환자의 삶을 개선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현재 파이프라인에는 다양한 자가면역 질환과 피부과 질환에 대한 여러 가지 새로운 치료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Roivant는 민첩한 자회사, 즉 "Vants"를 만드는 독특한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의약품과 기술의 개발과 상업화를 가속화합니다.


로이반트 사이언시스(ROIV)은 20일 전 거래일 종가 대비 1.13% 내린 9.66달러로 장 마감했다.

[해당 공시 바로가기]

<기업소개>
Roivant Sciences Ltd.는 의약품을 연구 개발하는 바이오 제약 및 의료 기술 회사입니다. 회사는 고형종양, 겸상적혈구질환, 저인산혈증, 종양성 악성종양, 건선, 아토피 피부염, 백반증, 다한증, 여드름, 중증 근무력증, 온열 자가면역 용혈성 빈혈, 갑상선 안질환, 유육종증, 및 황색 포도상 구균 균혈증. 이 회사는 2014년에 설립되었으며 영국 런던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로이반트 사이언시스(ROIV) 수시 보고


*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굿모닝AI리포트가 공동 개발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으로 미국 상장사들의 공시를 실시간 분석해 작성한 것입니다. 일부 데이터 수집 과정에서 오류와 지연 등이 있을 수 있으며, 한국경제신문과 콘텐츠 제공 업체는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 결과에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배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