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희 결승골' K리그1 광주, 선두 울산 또 잡았다…3연승 질주
프로축구 K리그1 상위권 '돌풍의 핵' 광주FC가 2년 연속 우승에 도전하는 선두 팀 울산 현대를 또 잡았다.

광주는 21일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3 파이널A 34라운드 홈 경기에서 후반 42분 이건희의 선제 결승 골에 힘입어 울산을 1-0으로 꺾었다.

최근 3연승을 질주한 3위 광주는 승점 57을 쌓아 2위 포항 스틸러스(승점 59)와의 격차를 승점 2 차로 좁히며 2위 도약의 희망을 밝혔다.

특히 광주는 9월 3일(2-0)에 이어 울산과의 맞대결에서 2경기 연속 승리하는 저력을 보였다.

반면 울산은 포항에 승점 8 차로 앞선 1위(승점 67)를 지켰으나 최근 3경기 무승(2무 1패)에 빠졌다.

울산은 이 기간 한 골도 넣지 못하는 골 가뭄에 시달렸다.

'이건희 결승골' K리그1 광주, 선두 울산 또 잡았다…3연승 질주
허율과 토마스를 공격 선봉에 세우고 양 측면에 엄지성과 김한길을 배치한 광주가 초반부터 매서운 공격을 뽐냈다.

전반 7분 김한길이 페널티 아크 오른쪽에서 날린 왼발슛과 전반 18분 허율의 왼발 중거리 슛이 모두 울산 조현우 골키퍼에게 막혔다.

전반 27분엔 왼쪽 측면에서 이순민이 올린 프리킥을 아론이 정확하게 머리로 받아냈으나 조현우의 슈퍼 세이브가 나왔다.

울산은 선발 측면 공격수로 내보냈던 22세 이하(U-22) 자원 장시영과 강윤구를 전반전 중반 바코와 엄원상으로 바꾼 뒤 만만치 않은 반격을 가했다.

전반 33분엔 베테랑 미드필더 이청용이 오른쪽 측면에서 날린 날카로운 중거리 슛이 이준 골키퍼에게 막히는 등 0의 균형이 이어졌다.

'이건희 결승골' K리그1 광주, 선두 울산 또 잡았다…3연승 질주
후반에도 치열한 공방전이 거듭됐으나 양 팀 골키퍼의 '선방 쇼' 속에 좀처럼 한 골이 터지지 않았다.

후반 24분 코너킥 상황에서 골대 앞 김기희의 헤더가 골라인을 넘기 직전 광주 엄지성의 발과 이준의 손에 연이어 걸렸고, 후반 34분 골 지역 오른쪽 바코가 때린 회심의 오른발 슛도 이준을 넘지 못했다.

울산은 후반 막바지 김지현, 이동경, 설영우 등 교체 카드를 가동하며 총공세에 나섰으나 광주가 후반 42분 이건희의 한 방으로 승부를 갈랐다.

이희균의 정확한 스루패스 때 골 지역 왼쪽으로 달려든 이건희가 왼발로 골 그물을 흔들며 광주에 천금 같은 승점 3을 안겼다.

이날 벤치에서 시작해 후반 13분 교체 투입된 이건희는 지난달 맞대결에 이어 '거함' 울산을 잡는 선제 결승 골의 주인공으로 빛났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