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신작 엿볼 수 있는 '긱드 위크' 개최
'곡성침공' 이탈리아상 수상…티빙, 정국 출연 'MTV EMAs' 공개
[방송소식] 박진영·방시혁, '유퀴즈'서 만난다
▲ tvN '유퀴즈'에 박진영·방시혁 출연 = tvN은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JYP엔터테인먼트 CCO(Chief Creative Officer) 박진영과 하이브(HYBE) 의장 방시혁이 같이 출연한다고 18일 밝혔다.

방송에서는 박진영과 방시혁의 첫 만남부터 둘이 함께 제작한 히트곡, 미국 진출 비하인드 등 두 사람이 함께 쌓은 추억에 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날 녹화를 진행하며 11월 중 방송된다.

[방송소식] 박진영·방시혁, '유퀴즈'서 만난다
▲ 넷플릭스, 신작 엿볼 수 있는 '긱드 위크' 개최 = 넷플릭스가 장르물 팬들을 위한 온라인 이벤트 '긱드 위크'(Geeked Week)를 내달 개최한다.

긱드 위크 기간에는 다양한 신작들을 미리 엿볼 수 있다.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삼체', '아바타: 아앙의 전설', '선 브라더스', 영화 '댐즐', 레벨 문', 애니메이션 '툼 레이더: 라라 크로프트의 전설', '데블 메이 크라이' 등과 관련된 따끈따끈한 소식이 전해진다.

내달 6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다.

[방송소식] 박진영·방시혁, '유퀴즈'서 만난다
▲ KBS '다큐인사이트―곡성침공' 이탈리아상 특별상 수상 = KBS 시사교양 '다큐인사이트―곡성침공'이 지난 7일 이탈리아 바리시에서 개최된 제75회 이탈리아상 시상식에서 아이파드―코핌 특별상 부문 스페셜멘션상을 받았다.

다큐멘터리 '곡성침공'은 폐교를 막기 위해 서울과 전남 교육청이 추진한 농촌유학 프로그램을 다룬다.

서울에서 온 유학생들과 곡성에 사는 어린이들이 만나 함께 생활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이탈리아상은 공영방송사 RAI가 창설한 국제상으로 아시아, 유럽, 미주 등 130여 개 주요 방송사들이 참여한다.

아이파드―코핌 특별상 부문은 소외지역과 연대하고 글로벌 상생에 기여하는 주제를 다룬 작품을 선정한다.

[방송소식] 박진영·방시혁, '유퀴즈'서 만난다
▲ 티빙, BTS 정국 출연 '2023 MTV EMAs' 무대 공개 = 티빙이 파라마운트+ 브랜드관에서 내달 5일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2023 MTV 유럽 뮤직 어워즈'(이하 '2023 MTV EMAs') 시상식 및 공연 실황을 공개한다.

'MTV EMAs'는 1994년 시작된 음악 축제로 유럽에서 한 해 동안 가장 인기 있는 뮤직비디오와 노래를 선정하는 행사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정국, 영국 싱어송라이터 앤 마리 등이 공연에 참여할 예정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