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내수면환경생태공원·월아산 숲속의 진주·디피랑·재약산·솥바위 등
추석 연휴 어디 갈까…경남도, 시·군별 관광지 18선 추천
경남도가 이번 추석 연휴 6일을 포함해 가을철 바람 쐬러 가 볼 만한 여행지 18곳을 19일 소개했다.

경남 18개 시·군마다 가을 분위기가 물씬 나는 1곳씩을 추천 여행지로 들었다.

경남도는 진해내수면환경생태공원(창원시)은 저수지를 둘러싼 화려한 단풍, 월아산 숲속의 진주(진주시)는 목공 체험·집와이어 등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산림복지시설, 디피랑(통영시)은 알록달록 야간경관을 내세워 가을 여행지로 추천했다.

사천케이블카 자연휴양림(사천시)은 숙박시설을 갖춘 산림욕장으로,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김해시)은 가을을 느끼기 좋은 미술관으로, 재약산(밀양시)은 '영남 알프스' 억새 명소로, 파노라마 케이블카(거제시)는 다도해 전경을 360도 파노라마로 즐길 수 있어 가을 여행지로 그만이다.

추석 연휴 어디 갈까…경남도, 시·군별 관광지 18선 추천
대운산 '숲애(愛)서'(양산시)는 산림치유 공간으로, 솥바위·정암루(의령군)는 삼성·LG·효성그룹 창업주가 태어난 부자 기운을 얻을 수 있는 공간으로, 입곡군립공원(함안군)은 저수지를 가로지르는 출렁다리로, 화왕산(창녕군)은 은빛 억새로 가을철 여행지로 꼽힌다.

당항포 관광지(고성군)는 백악기 공룡과 만나는 공룡엑스포 주 무대, 독일마을·파독전시관(남해군)은 독일맥주축제(10월 6일∼8일)가 열리는 곳, 삼성궁·회남재 숲길(하동군)은 알록달록 단풍을 보기에 적당한 곳이다.

밤머리재(산청군)는 단풍나무를 구경하며 드라이브하기 좋은 곳으로, 상림공원(함양군)은 도심 속 자연 향기를 즐길 수 있는 숲으로, 별바람언덕(거창군)은 감악산 정상 풍력발전기, 국화를 배경으로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합천영상테마파크(합천군)는 미디어아트 체험을 즐기기 좋은 곳으로 가을철 가 볼 만 하다.

경남도가 추천하는 가을 여행지와 추석 연휴 프로그램은 경남관광길잡이(http://tour.gyeongna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석 연휴 어디 갈까…경남도, 시·군별 관광지 18선 추천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