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는 한국경제신문의 디지털 미디어인 한경닷컴에서 개발한 개별 종목에대한인공지능(AI) 알고리즘 업체의 투자 의견을 종합한 'AI 컨센서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 9월12일기준 AI 알고리즘 수익현황 ★

하락 마감한 코스피/코스닥..그래도 수익을 회복하려면??

*최근 10거래일 매도 종목 기준

최근 핫키워드를 뽑으라고하면 "AI" 를선택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미 10여년 전부터 주식종목을 분석하는 AI 알고리즘들이 있었다. 한경미디어그룹 온라인매체 한경닷컴에서국내최초로 이러한 AI알고리즘들을 한 곳에서 비교할 수 있는 종합 플랫폼 어플인 "한경유레카"를 출시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알고리즘을 선택 할 수 있다.

1. 나에게딱맞는 AI 알고리즘추천

2,500여개 종목 중 내가 관심있는 종목을 관심종목으로등록하면 해당 종목에가장 적합한 AI알고리즘을 추천해준다. AI알고리즘들의개별 종목들의 분석성적을 바탕으로 추천하기 때문에 관심종목에 따라 추천알고리즘들이달라진다.

2. 객관적인 AI 알고리즘 경쟁지표

한경유레카 메인페이지에는"인기순", "수익률 순", "예측정확도 순" 등 다양한기준으로AI알고리즘에 대해 순위를 매기고 있다. 하나의알고리즘이라면신뢰하기가어려울수있으나다양한기준으로 AI알고리즘들을 경쟁시키고 있어 좀더믿을수 있는 AI를 선택할 수 있다.

한경닷컴은 한경유레카 출시를 기념해 ‘1개월 무료 체험이벤트’ 를 진행하고있다.

원하는 AI 알고리즘업체 한 곳을 1개월간무료로 구독 할수있다. 한경유레카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된다.

삼기 HLB 삼기이브이 지에스이 한주라이트메탈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한국경제신문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