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권 빼앗기 위해 뭐든 하겠다는 '민주당식 정치' 좌시 않을 것"
與, 野의원 '탄핵' 언급에 "심각한 내란선동…탄핵 중독 정당"(종합)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 일각의 '대통령 탄핵' 언급을 두고 6일 "심각한 대선불복행위", "내란선동행위"라고 비판했다.

전날 민주당 설훈 의원은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이대로 가면 국민이 윤석열 정권을 탄핵하자고 나설지 모르겠다"고 말해 국민의힘 의원들의 거센 반발을 산 바 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을 만나 "저희는 심각한 대선 불복행위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잊어버릴만 하면 탄핵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탄핵이라는 게 헌법을 위반했거나 탄핵 사유가 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정상적으로 국민이 선택한 대통령에 대해 해서는 안 될 정말 심각한 선거 불복이고, 민주주의 체제 자체를 부정하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강조했다.

여의도연구원장인 박수영 의원은 페이스북에 "일부 야당 의원의 지속적인 탄핵 발언은 합헌적으로 선출된 정부에 대한 내란선동행위"라고 썼다.

유상범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계속해서 탄핵을 언급하는 야당의 행태는 국민의 선택으로 탄생한 선출 정부에 대한 내란선동행위나 다름없다"고 비판했다.

유 수석대변인은 또 "대체 국민의 선택으로 집권한 합헌 정부를 어떻게 탄핵하겠다는 것인가"라며 "자유민주주의 기본 질서를 부정하는 것이자 국민의 결정을 힘으로 뒤엎으려는 대선 불복, 국민 명령 불복종 행위"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민생은 외면한 채 그저 정권을 빼앗기 위해서는 무엇이든 하겠다는 식의 '민주당식 정치'를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전주혜 원내대변인도 민주당을 "탄핵 중독 정당"이라고 지칭하면서 "대통령이 국익을 위해 해외순방에 나선 첫날 맥락도 없이 '탄핵'만을 외치는 모습은 국익보단 정쟁 만들기에 골몰한 민주당의 현주소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전 원내대변인은 또 "더욱 경악스러운 것은 가짜뉴스 선동 전문꾼, 설훈 의원이 전면에 나선 것"이라며 "설 의원은 가짜뉴스로 김대중·노무현 대통령을 만든 장본인이다.

이회창 한나라당 후보에 대한 근거 없는 가짜뉴스 유포로 단죄받은 범죄자"라고 꼬집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