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팩트블록
사진=팩트블록
아디다스, LG전자, 폴카닷 등 글로벌 기업들이 오는 9월 7~8일 양일간 진행되는 글로벌 웹 3.0 이벤트 '더 게이트웨이: 코리아(The Gateway: Korea)에 참여한다.

더 게이트웨이 코리아는 지난해 글로벌 아트페어 마이애미 바젤 기간 개최된 '더 게이트웨이'의 세번째 이벤트로,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3(KBW 2023)의 메인 이벤트 중 하나로 꼽힌다. 이번 행사는 팩트블록과 웹 3.0 전문 미디어 nft now가 공동으로 개최한다.

더 게이트웨이 코리아에는 세계 3대 경매회사 크리스티즈, 아디다스, 쓰리스트라입스 스튜디오, LG전자, 블록체인 프로젝트 폴카닷(DOT) 등 글로벌 기업들이 파트너로 참여하며, 웹 3.0 산업 리더들의 기조 연설도 진행된다.

크리스티즈에서 비플(Beeple)의 작품 경매, NFT 경매 플랫폼 크리스티즈 3.0을 주도한 니콜 세일즈 시니어 부사장, 아디다스의 웹 3.0 활동을 총괄하는 쓰리스트라입스 스튜디오의 스테이시 킹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및 액티베이션 총괄 책임자 등이 강단에 설 예정이다.

스테이시 킹 총괄은 "웹 3.0 생태계와 문화, 예술, 디자인, 음악 등 다양한 분야가 만나는 장소인 한국에서 개최되는 행사에 참여하는 것을 매우 고대하고 있다"라며 "아시아 지역 커뮤니티와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전선익 팩트블록 대표는 "더 게이트웨이 코리아를 통해 한국 문화와 웹 3.0 기술을 연결해 더 밝은 미래를 만들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KBW 2023은 오는 9월 4일부터 10일까지 서울신라호텔,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 등 수도권 곳곳에서 개최된다. KBW는 팩트블록이 설립해 주최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전문투자사 해시드가 공동 주최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