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사실이면 충격, 유유상종"…野 "신뢰성 의문, 신중히 접근해야"
"시부모 18년 모셔" 김은경에 "거짓말" 반박글…정치권 또 시끌
'노인 폄하 발언' 논란을 일으킨 더불어민주당 김은경 혁신위원장이 발언을 사과하는 과정에서 '남편 사별 후 시부모를 18년간 모셨다'고 언급한 데 대해 거짓말이라는 반박이 나오면서 정치권에서 또 다른 논란거리가 되고 있다.

자신을 김 혁신위원장 시누이라고 밝힌 김모씨는 지난 5일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명절은커녕 자신의 남편 제사에도 한번 참석하지 않은 사람이 남편 사별 후 18년간 시부모님을 모셨다는 그런 새빨간 거짓으로…"라며 "노인 폄하는 그녀에겐 일상이었다"고 주장했다.

김씨는 "(김 위원장은) 남편이 살아 있을 때를 포함해 단 한 차례도 시부모를 모시고 산 적이 없고, (시부모는) 공경심은커녕 18년 동안 김은경에게 온갖 악담과 협박을 받으셨다"며 "돌아가신 분들을 욕보여드리지 않기 위해 무거운 마음으로 글을 쓴다"라고도 했다.

"시부모 18년 모셔" 김은경에 "거짓말" 반박글…정치권 또 시끌
국민의힘 이철규 사무총장은 6일 페이스북에서 김 위원장 시누이 주장을 인용한 기사를 소개하며 "이런 부류에게 거대 야당의 혁신을 맡긴 사람도 같은 부류로 보인다"며 "유유상종이란 말이 있다"고 비판했다.

강민국 수석대변인도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우선시해야 할 것은 해당 글의 사실 여부"라면서도 "사실이라면 매우 충격적"이라고 평가했다.

강 수석대변인은 "진위여부를 파악한 뒤 당의 입장이나 판단할 부분에 대해 말하겠다"고 덧붙였다.

민주당에서는 김 위원장 개인사인데다 사실관계가 확인되지 않은 만큼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는 기류가 강했다.

박광온 원내대표는 이날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에서 '김은경 혁신위원장을 직격하는 글이 온라인상에 떠돌고 있다'는 물음에 "개인사라 제가 언급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그 부분에 대해선 김은경 위원장이 뭔가 입장을 갖고 계시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답했다.

혁신위 관계자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가족사 관련 사안이라 정확한 사실 관계를 모르는 상황에서 해명하기는 어려운 문제"라면서도 "간접적으로 전해 들은 결과와 (시누이 글) 문맥을 자세히 뜯어보면 100% 신뢰하기 어려운 면이 많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달 30일 청년좌담회에서 '자기 나이로부터 여명까지 비례적으로 투표해야 한다'는 아들 발언을 소개하며 "되게 합리적이지(않으냐)"고 말했다가 국민의힘과 노인단체 등으로부터 '노인 비하'라는 비판받았다.

이에 김 위위장은 이달 3일 대한노인회를 방문해 공식 사과하며 "시댁 어른들도 남편 사후에 제가 18년을 모셨다.

어르신들을 공경하지 않는 마음으로 살아본 적은 없었던 것 같다"고 언급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