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7∼15일 제주문예회관·서귀포예술의전당 등 제주 일원서 펼쳐져

제주의 여름을 금빛 선율로 물들일 제28회 제주국제관악제 여름시즌이 내달 7일 개막한다.

'금빛 선율로 물들인다' 제주국제관악제 여름시즌 내달 개막
제주국제관악제 조직위원회는 8월 7∼15일 제주문예회관, 제주아트센터, 서귀포예술의전당, 제주해변공연장 등에서 제주국제관악제 여름시즌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내달 7일 제주문예회관에서 'U-13 Band Contest'의 첫 공연이 펼쳐지고, 개막공연은 8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 탐라홀에서 진행된다.

개막공연은 제주국제관악제 예술감독 옌스 린더만이 이끄는 빅 밴드와 피아니스트 박종화의 협연을 시작으로 플루티스트 김유빈, 크로스오버 보컬그룹 라비던스, 트럼펫 연주자 에릭 오비에르, 트롬본 연주자 차태현 등의 무대가 이어진다.

8월 9∼14일 저녁 제주문예회관, 8월 9∼10일 저녁 서귀포예술의전당에서는 전문관악단, 마에스트로 콘서트 등이 펼쳐진다.

이중에서도 특히 세계적 금관앙상블인 스페니시 브라스, 플라멩코, 발렌시아의 관악단이 출연하는 '스페인의 날'은 8월 9일 제주문예회관에서 진행된다.

이외에도 제주의 명소와 문화 소외지역 등을 찾아가는 '우리동네 관악제'가 관악제 여름시즌 기간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도두마을공연장, 사려니숲야외무대, 탐라교육원, 아라요양병원 등에서 열린다.

하이라이트공연인 경축음악회는 8월 15일 오후 7시 30분 제주해변공연장에서 열린다.

스페인 출신 수원대 교수인 우나이 우레초의 지휘로 제주국제관악제연합관악단이 트럼펫 줄리아노 소머할더(스위스), 유포니움 백승연(한국), 트롬본 알베르토 우레초(스페인) 등과 협연하고, 제주국제관악제연합합창단이 안익태의 곡 '한국환상곡'을 부른다.

이상철 제주국제관악제조직위원장은 "모든 공연은 감상자에 의해 완성되는 것"이라며 "도민 여러분들이 관악제의 주인공이다.

많은 관람으로 제주국제관악제를 빛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개막공연을 비롯해 모든 공연은 무료이다.

제주국제관악제는 지난 2년간 가을에 행사를 열었으나 올해는 봄과 여름시즌을 도입해 연중상설체제로 진행된다.

제주국제관악제는 1995년 도내 관악인을 중심으로 시작돼 국내 음악교과서에 수록된 대한민국 대표음악제로, 세계적인 규모의 관악 콩쿠르도 병행하고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