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빙’ 김희원, 전직 의심케 하는 찐 선생님 모먼트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에서 정원고 3인방의 담임선생님 최일환 역을 맡아 극과 극의 모습을 예고한 배우 김희원의 스틸이 공개되어 이목을 집중시킨다.

‘아저씨’, ‘마담 뺑덕’, ‘뷰티 인사이드’, ‘별에서 온 그대’, ‘미생’ 등 TV와 스크린을 오가며 뛰어난 연기력으로 매 작품마다 인상적인 역할로 존재감을 각인시킨 김희원이 ‘무빙’에서 정원 고등학교의 체육 선생님이자 봉석(이정하), 희수(고윤정), 강훈(김도훈)의 담임선생님인 최일환으로 등장해 극에 긴장감을 더한다.

일환은 학생들과 거리낌 없이 장난을 주고받을 정도로 친근한 모습을 보이다 가도, 어딘가 모르게 미심쩍은 듯한 태도를 보이며 극에 미스터리를 더한다. 특히 일환은 모범생 반장 ‘강훈’(김도훈)과 알 수 없는 이야기들을 나누는 모습이 자주 포착되며, 그가 감추고 있는 비밀은 무엇일지 호기심을 자아낸다.

‘무빙’ 김희원, 전직 의심케 하는 찐 선생님 모먼트

김희원은 현장에서 실제 선생님처럼 학생 역을 맡은 배우들의 연기에 조언을 더하며 그들이 더 편안하게 연기할 수 있도록 했다.

봉석 역의 이정하는 “부담감 없이 연기할 수 있게 많은 조언을 해주셨다”라며 김희원과 함께 연기한 순간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전해 훈훈함을 더했다.

김희원과 가장 많이 연기 호흡을 펼쳤던 강훈 역의 김도훈 역시 “선배님이랑 같이 연기하는 현장은 너무 재밌고 즐거웠다”라고 말했다.

또한 김도훈은 “김희원이 촬영 현장에서 연기 고민도 들어주는 등 진짜 선생님같이 느껴지는 순간이 있었다”고 전하며 “선배님 덕분에 강훈을 더 잘 보여줄 수 있는 장면들이 많았던 것 같다”?라고 김희원을 향해 엄지를 치켜세웠다.

‘무빙’ 김희원, 전직 의심케 하는 찐 선생님 모먼트

함께 연기한 후배 배우들의 미담 증언이 이어지며 김희원이 작품 속에서 봉석, 희수, 강훈 역을 맡은 세 배우들을 포함 다른 학생 배우들과 어떤 케미스트리를 만들어갈지 더욱 기대를 모은다.

‘무빙’은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아픈 비밀을 감춘 채 과거를 살아온 부모들의 이야기를 그린 휴먼 액션 시리즈. 원작 웹툰 ‘무빙’의 강풀 작가와 ‘킹덤 시즌2’ 박인제 감독을 비롯, ‘오징어 게임’, ‘파친코’ 등에 참여한 최고의 제작진이 만들어낸 웰메이드 프로젝트로 류승룡, 한효주, 조인성, 차태현, 류승범, 김성균, 김희원, 문성근 등 대한민국 대표 연기파 배우들의 출연과 떠오르는 라이징 스타 이정하, 고윤정, 김도훈 배우의 만남으로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23년 하반기 전 세계의 마음을 움직일 특별한 스토리와 탄탄한 연출, 명불허전 명품 배우들의 열연까지 어느 것 하나 놓칠 수 없는 ‘무빙’은 오는 8월 9일 디즈니+에서 전 세계 동시 7개 에피소드 공개 후 매주 2개 에피소드씩 공개될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