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방송 D-2 ‘보라! 데보라’, 유인나X윤현민X주상욱X황찬성이 뽑은 관전 포인트 & 본방사수 메시지

‘보라! 데보라’ 유인나, 윤현민, 주상욱, 황찬성이 연애 꿀팁을 전수한다.

오는 12일 첫 방송되는 ENA 새 오리지널 드라마 ‘보라! 데보라’는 연애는 전략이 필요하다는 연애코치 데보라(유인나 분)와 연애는 진정성이라는 출판기획자 이수혁(윤현민 분)이 함께 연애서를 만들며 시작되는 과몰입 유발 로맨스를 그린다.

‘이 구역의 미친 X’를 통해 호평받은 이태곤 감독과 아경 작가가 한 번 더 뭉쳐 재기발랄한 ‘현실 공감’ 로맨틱 코미디를 완성한다. 이에 첫 방송을 이틀 앞두고 제작진과 유인나, 윤현민, 주상욱, 황찬성 등 배우들이 직접 뽑은 관전 포인트를 짚어봤다.

# 연애에 대한 거의 모든 것…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썸 폭발 로코가 온다 (ft.한 끗 다른 ‘매운맛’ 연애 코칭)

‘보라! 데보라’는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을, 하나로 정의 내릴 수 없는 연애에 대한 다양한 감정들을 솔직하게 풀어낸다. 밀고, 당기고, 씹고, 뜯고, 맛보며 즐기는 연애에 대한 거의 모든 것이 현실 공감을 더해 시청자들의 설렘 세포를 깨운다. 하루아침에 연애 루저가 된 최강 연애코치 데보라가 달라도 너무 다른 남자 이수혁과 만나 펼치는 다이내믹한 사랑의 리턴매치가 유쾌하고 화끈한 웃음을 선사할 전망. 여기에 데보라의 ‘매운맛’ 연애 코칭도 놓칠 수 없는 관전 포인트다.

유인나는 “극중 데보라의 ‘연애에 대한 거의 모든 것’이라는 라디오 코너에서 보라가 쏟아내는 연애에 대한 팩폭이 뼈아프면서 공감이 될 것이다”며 한 끗 다른 연애 코칭을 기대케 했다. 또 이태곤 감독은 “재기발랄한 로맨틱 코미디이지만, 그 안에는 데보라가 내 모습 그대로 보여줄 수 있는 자연스러움을 찾는 성장기도 담겨 있다”라고 전했다.

데보라와 이수혁이 서로를 통해 어떤 마음의 성장과 변화를 마주하게 될지, 두 사람이 써 내려갈 연애서에 이목이 집중된다.

# 유인나X윤현민X주상욱X황찬성X박소진, ‘로코 장인’들의 유쾌하고 설레는 만남

유인나, 윤현민, 주상욱, 황찬성, 박소진이 빚어낼 썸 폭발하는 로코력 만렙 시너지 또한 드라마 팬들을 더욱 설레게 한다.

자타공인 로코 장인 유인나는 여성들의 워너비 ‘연플루언서(연애+인플루언서)’이자, 베스트셀러 연애서를 보유한 최강 연애코치 데보라로 분해 새로운 인생 캐릭터 경신을 예고한다.

윤현민은 무심한 듯 뜨겁고, 시크한 듯 다정한 ‘겉바속촉’ 출판 기획자 이수혁으로 변신한다.

윤현민은 “물과 기름처럼 섞이지 않을 것 같은 데보라와 이수혁의 관계 변화가 흥미롭다. 어떻게 변화하는지 유심히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관전 포인트를 짚었다.

깊은 연애보다 자유분방한 삶을 만끽하는 한상진으로 열연을 펼칠 주상욱은 이수혁과의 티키타카를 관전포인트로 뽑았다.

그는 “정반대의 성향을 가진 두 사람의 재밌는 찐친 케미를 기대하셔도 좋다”라고 강조했다.

황찬성은 모든 걸 다 갖춘 엄친아이자 데보라의 연인 노주완으로 활약한다.

그는 “데보라와 노주완 커플의 지독한 관계를 기대해 달라. 서로에 대한 집착이 극에 달하는 순간의 으르렁 케미가 웃음을 선사할 것”이라며 기대를 높였다.

박소진은 데보라의 둘도 없는 베스트 프렌드인 결혼 4년 차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에디터 이유정을 맡아 텐션을 더한다.

유인나는 “박소진 배우와 함께하는 현장은 언제나 웃음과 현실 수다가 가득했다. 진짜를 표현해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배우”라는 말로 두 사람의 유쾌한 워맨스를 기대케 했다.

#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을 과몰입 유발 현실 연애…각양각색 커플들의 다채로운 사랑의 온도 (ft. 관계성 맛집)

다양한 커플들이 선사할 다채로운 사랑의 온도는 시청자들의 과몰입을 제대로 유발한다.

전략적 윈윈이 통하는 커플이었지만 결혼이란 계약 앞에서 어긋나기 시작한 연애부터 혐관으로 시작해 자신들도 모르는 사이 스며들어 느닷없이 불붙는 연애, 뜨거움과 미적지근함 사이에서 갈등하는 결혼 4년 차 부부, 우린 운명이고 천년의 사랑이라는 환상 속에서 둘만 절절한 연애, 각자의 처지에 망설이고 밀어내는 짠 내 나는 연애까지. 각양각색 커플들이 들려주는 현실 연애담은 설렘과 공감, 웃픈 웃음을 자아낸다.

유인나는 “극 초반 데보라와 노주완의 연애 중에 일어나는 사건은 정말 놓치지 않으셨으면 좋겠다. 그래야 이후 펼쳐지는 ‘보라! 데보라’의 꿀잼 스토리를 더욱 재밌게 따라오실 수 있을 것이다”며 기대 심리를 자극했다.

또 유인나는 “오직 여러분의 재미와 공감, 그리고 더 행복한 연애를 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열심히 촬영했다. 드라마를 보시고 한 번이라도 더 웃고, 즐겁게 시청해주셨으면 좋겠다”라는 애정 어린 메시지를 덧붙였다. 윤현민은 “따뜻한 날씨에 따뜻한 작품으로 찾아뵙게 되어 정말 좋다. 시청자분들의 기분을 산뜻하게 하는 드라마, 즐겁게 마음 편히 볼 수 있는 작품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이어 주상욱은 “오랜만에 현대극으로 찾아뵙게 되어 설렌다. 저의 새로운 변신과 함께, 같이 울고, 웃고, 화내고, 기뻐하며 연애 경험치를 쌓을 수 있는 ‘보라! 데보라’가 여러분 곁을 찾아간다. 꼭 놓치지 말아달라”고 센스 넘치는 인사를 남겼다. 끝으로 황찬성은 “이제껏 본 적 없는 색다른 로맨틱 코미디를 기대해주셔도 좋다. 회차를 거듭할수록 더욱 재밌어질 테니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라며 본방 사수를 독려했다.

한편, ENA 새 오리지널 드라마 ‘보라! 데보라’는 오는 12일 밤 9시에 첫 방송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