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신라호텔서울 다이너스티홀에서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소비자조사를 통해 선정하는 브랜드 어워드이다.

2022년 10월 31일부터 11월 13일까지 진행한 전국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으로 선정했다. 21회를 맞은 이번 조사는 온라인 및 일대일 전화설문을 통해 진행하였으며 조사 건수는 3,567,031건을 기록했다.

다음은 ICT/가전/자동차 산업군 수상브랜드의 인터뷰이다.
[영상]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 ICT/가전/자동차 부문 수상자 인터뷰
노비타(비데 부문) – 김병일 상무
노비타에게 있어서 비데는 핵심 제품입니다. 저희는 끊임없이 소비자의 욕구에 맞춰 신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며, 더 나아가서 다변화되는 소비자들의 생활 패턴에 맞춰 욕실 문화를 선도할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G 그램(노트북 부문) – 박하은 선임
우선 이렇게 감사한 상을 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요. 저희 LG 그램이 10년 연속 수상이어서 더욱 감격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2023년도에는 더욱 새로운 모습 많이 보여드릴 테니까 기대 많이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슈피겐(모바일액세서리 부문) – 국봉환 부문장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조사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의미만큼의 큰 상을 8년 연속 수상할 수 있어서 큰 영광으로 생각하고요. 슈피겐코리아는 19년 차 된 모바일 액세서리 전문 기업으로 지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4년 전에 삼성전자와 주요 파트너사가 돼서 액세서리 사업을 성장시키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비자 선정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내년에도 더 많이 사랑해 주십시오.

Kixx(윤활유 부문) – 이창범 책임
안녕하세요. 저는 GS칼텍스에서 윤활유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이창범입니다. 우선 소비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고요. 최근 윤활유 업계는 여러 가지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그 변화에 대응해서 소비자들을 만족시키는 윤활유 브랜드로서 거듭나도록 하겠습니다.

LG 울트라기어(게이밍모니터 부문) – 김한철 책임
6년 연속으로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받게 되어 큰 영광으로 생각을 합니다. 2023년에는 2022년과 동일하게 LOL(리그 오브 레전드) 리그의 한국 리그인 LCK(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리그를 후원하게 되어, 보다 소비자분들께 더욱 다가갈 수 있지 않을까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리그에는 새롭게 출시될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제품이 경기용 모니터로 활용이 될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2022년의 핫이슈였던 ‘꺾이지 않는 마음’처럼 2023년에도 변하지 않는 마음으로 소비자분들을 계속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보다나(헤어스타일러 부문) – 최수정 CSO
우선 소비자 조사로 진행된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3년 연속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입니다. 2023년 한 해에도 소비자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더욱 다양한 전문적인 헤어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분들에게 만족감과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KT비즈메카EZ(그룹웨어 부문) – 전명준 상무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KT비즈메카EZ가 수상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KT비즈메카EZ는 쉽고 빠른 업무 경쟁력이라는 캐치프레이즈 하에 기업의 이메일, 그리고 전자결재, 메신저, ERP 등 모든 기업 업무 솔루션을 한 화면에서 원샷으로 제공할 수 있는 중소기업용 업무포탈서비스입니다.

특히 PC 뿐만아니라 모바일에서 쉽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고객들의 업무 효율이 높아질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고객들이 만족하고 고객들이 성장해야 서비스가 성장한다는 모토하에 저희 KT비즈메카EZ는 고객들의 디지럴 디지털 파트너로 항상 고객만족을 위해 신경쓰며 고객 목소리르 높게 들어 서비스를 더욱더 보강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모든 고객들께 감사드립니다.

릴리브(분유포트 부문) – 박미지 CEO
안녕하세요. 저는 세 살 딸 아이의 엄마이자 릴리브 대표인 박미지입니다. 먼저 이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고객분들께서 꼽아주신 상으로 가장 뜻깊고 의미 있는 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저희 릴리브는 육아용품 전문 브랜드로서 엄마의 행복 에너지가 아이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엄마의 행복과 편안함을 연구하고 있고 그래서 분유포트도 이제 릴리브와 같이 자동출수형으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엘리펙스(메타버스 부문) – 신승호 상무
엘리팩스 브랜드 담당하고 있는 올림플래닛의 신승호라고 합니다. 2023년에는 메타버스가 새로운 트렌드가 아닌 우리 전 산업의 일상에 더 확산될 수 있는 서비스가 될 수 있게 앞으로 저희 엘리펙스를 중심으로 열심히 메타버스를 알리는 역할을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플러그링크(전기차충전플랫폼 부문) – 강인철 대표이사
올해는 플러그링크가 전기차 이용자뿐만 아니라 입주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플러그앤차지’라는 사용자 중심의 혁신적인 IT기술도 출시할 예정입니다. 플러그링크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더 나은 전기차 충전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