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마르카 보도…"마요르카는 시즌 끝까지 지키길 원해"
"뉴캐슬·애스턴 빌라 등 4팀 이강인에 관심…공식 제안은 아직"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뉴캐슬, 애스턴 빌라 등 유럽 4개 구단이 겨울 이적 시장에서 이강인(22·마요르카)을 데려오는 데 관심을 보인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스페인 매체 마르카는 8일(현지시간) 뉴캐슬과 애스턴 빌라를 포함해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 리그) 1위를 달리고 있는 번리, 네덜란드 명문 페예노르트가 이강인 영입을 고려 중인 것으로 파악된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아직 이들 팀이 이강인의 소속팀 마요르카(스페인)에 공식 제안을 건네지는 않았다고 전했다.

다만 전력분석관들이 지난해 11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경기가 펼쳐진 마요르카의 홈 경기장을 방문해 이강인을 살피는 등 영입에 관심을 보이는 상황이라고 매체는 전했다.

이 경기에서 이강인은 선발로 그라운드를 밟아 72분을 소화했다.

공격포인트는 올리지 못했지만 활발하게 전방을 누비며 팀의 1-0 승리에 일조했다.

마르카에 따르면 이강인의 바이아웃은 1천700만 유로(약 226억원)로 파악된다.

바이아웃은 원소속팀이 선수의 계약 기간에 이적을 허용할 수밖에 없는 일종의 최소 이적료다.

타 구단은 바이아웃 금액을 제시하면 원하는 선수와 이적 협상을 벌일 수 있다.

"뉴캐슬·애스턴 빌라 등 4팀 이강인에 관심…공식 제안은 아직"
이는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PIF)가 주도하는 컨소시엄에 매각돼 '오일 머니'를 품은 뉴캐슬이나 애스턴 빌라에는 크게 부담되는 금액은 아니라고 마르카는 전했다.

뉴캐슬(9승 8무 1패)은 이번 시즌 리그 3위에 올라 있다.

이 순위를 지킨다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행 티켓을 잡는다.

애스턴 빌라는 6승 4무 8패로 첼시(7승 4무 6패)에 이은 10위에 자리해 있다.

페예노르트도 지난해 여름 이적 시장부터 이강인에게 관심을 품은 구단 중 하나로 꾸준히 언급돼 왔다.

송종국, 이천수도 몸담은 적 있는 페예노르트는 아약스(36회), PSV 에인트호번(24회)에 이어 리그 우승 3위(15회)에 자리한 리그 명문이다.

올 시즌 10승 4무 1패로 승점 34를 거둬 아약스(승점 31)를 누르고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강인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라리가)에서 올 시즌 2골 3도움을 올리는 등 마요르카의 주축 선수로 뛰고 있다.

한국 대표팀의 일원으로 카타르 월드컵에 나서 4경기에 모두 출전하며 12년 만의 16강 진출에 이바지하기도 했다.

특히 가나와 조별리그 2차전(2-3 패)에서는 후반전 투입 1분 만에 조규성(전북)의 헤더 득점을 돕는 등 맹활약했다.

지난 시즌 16위에 그쳤던 마요르카는 이강인의 활약 덕에 올 시즌 16경기에서 6승 4무 6패를 거둬 10위에 자리해 있다.

마르카는 "마요르카는 이강인을 시즌이 끝날 때까지 지키는 걸 원하지만, (타 구단의) 관심이 커서 쉽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뉴캐슬·애스턴 빌라 등 4팀 이강인에 관심…공식 제안은 아직"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