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트르 안데르제프스키 내한 리사이틀·예술의전당 '토요콘서트'
연극 '환상동화'에 손호영·장지후·SF9 재윤 출연

▲ 클라라 주미 강 '바흐 무반주 전곡' 앙코르 = 바이올리니스트 클라라 주미 강이 다음달 13일 오후 7시 30분 서울 송파구 롯데콘서트홀에서 바흐 무반주 전곡 앙코르 리사이틀을 연다.

[공연소식] 클라라 주미 강 '바흐 무반주 전곡' 앙코르
바흐 무반주 바이올린 소나타(3곡)와 파르티타(3곡)는 고난도의 테크닉과 음악적 깊이, 고도의 집중력을 요구하는 작품이다.

반주자 없이 바이올리니스트 혼자 140분간 연주해야 해서 체력적·정신적으로 부담이 크다.

이 때문에 3곡씩 이틀에 걸쳐 연주하는 경우가 많다.

주미 강은 지난 5∼6월 서울, 대전, 대구, 수원에서 바흐 무반주 전곡 연주를 선보인 바 있다.

▲ 표트르 안데르제프스키 내한 리사이틀 = 폴란드 출신 피아니스트 표트르 안데르제프스키가 오는 21일 오후 5시 서울 송파구 롯데콘서트홀에서 내한 리사이틀을 연다.

[공연소식] 클라라 주미 강 '바흐 무반주 전곡' 앙코르
안데르제프스키는 올해 바흐 평균율 클라비어곡집 2권 발췌 음반으로 그라모폰 상 피아노 부문을 수상했다.

이번 공연은 그라모폰 상 수상작과 동일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제1곡 C장조, 제12곡 F단조, 제17곡 Ab장조 등 총 12곡을 선보인다.

▲ 예술의전당 '토요콘서트' = 예술의전당과 신세계가 함께하는 '토요콘서트'의 일환으로 오는 20일 오전 11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플루티스트 조성현, 오르가니스트 김지성의 무대가 선보인다.

[공연소식] 클라라 주미 강 '바흐 무반주 전곡' 앙코르
지휘자 장성윤이 이끄는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1부에서 조성현과 함께 닐센의 플루트 협주곡을 선보이고, 2부에서는 김지성과 함께 생상스의 교향곡 제3번 오르간을 들려준다.

▲ 연극 '환상동화'에 손호영·장지후·SF9 재윤 출연 = 오는 12월 개막하는 연극 '환상동화' 캐스팅이 9일 공개됐다.

[공연소식] 클라라 주미 강 '바흐 무반주 전곡' 앙코르
'환상동화'는 사랑광대, 전쟁광대, 예술광대가 전쟁의 포화 속에서 만난 두 남녀 한스와 마리의 이야기를 자신들이 선호하는 주제로 꾸며가는 작품이다.

사랑과 슬픔을 상징하는 사랑광대 역에는 이시강·백동현과 보이그룹 SF9의 재윤, 예술과 광기의 예술광대 역에는 안창용·마현진이 캐스팅됐다.

전쟁과 대립의 전쟁광대 역은 이 작품으로 연극에 데뷔하는 가수 겸 배우 손호영과 장지후·강상준이 맡는다.

세 광대가 펼치는 이야기 속 주인공인 한스 역은 최정헌과 박선영, 마리 역은 윤문선과 송채윤이 연기한다.

다음달 12일부터 내년 2월 12일까지 서울 중구 국립극장 달오름극장에서 공연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