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모바일 기술대상.. 기술, 아이디어 부문 공모합니다.
휴대폰 없는 삶, 상상해보신 적 있나요? 물, 공기 등 우리가 당연하게 쓰는 자원들처럼 휴대폰 역시 현대 사회에서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존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친구처럼, 때로는 비서처럼 우리의 삶과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있는 모바일 기기들은 나날이 발전을 거듭하며 세상을 바꿔나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우리의 문화에 좋은 영향을 미친 각종 영화나 사진 등에 시상을 하듯, 우리 생활에 편리함을 선사하는 기술에 대한 시상 역시 정기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우리나라 모바일 기술 시장의 발전을 선도해온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 제도, 제21회 모바일기술대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응모 부문은 크게 기술/제품부문과 아이디어부문으로 나뉩니다. 이미 제품개발을 완료했다면 기술/제품부문으로, 아직 개발 구상중이라면 아이디어부문으로 응모를 해주시면 됩니다. 기업, 단체, 기관, 개인 등 국민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서둘러 지원해주세요.

모바일 기술대상을 꼭 참여해야하는 이유를 한가지만 선택하라고 한다면, 저는 '시상내역'을 꼽고 싶습니다. 우수한 접수작에게 수여하는 상장이 남다르기 때문인데요. 무려 대한민국 최고권위의 상, '대통령상'을 수여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국무총리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등 흔히 받을 수 없는 상장이 수여된다고 하니, 참여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모바일 기술대상의 접수는 2021년 9월 5일부터 10월 6일까지지만 연휴 기간 및 시스템 사정을 감안하여 미리 접수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제21회 모바일기술대상 접수기간내에 꼭 응모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시기 바랍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올마이스에 '제21회 모바일기술대상'을 검색하시면 바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