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 삼성바이오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국내판권 계약
보령제약이 삼성바이오에피스의 바이오시밀러 `온베브지(주)`(ONBEVZITM, 성분명 베바시주맙)에 대한 국내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국내 항암제부문 점유율 1위인 보령제약은 온베브지(주) 100mg 및 400mg에 대한 국내 독점 판매권을 보유하는 한편, 항암 바이오시밀러를 포트폴리오에 추가하게 됐다.

온베브지(주)는 종양질환치료제인 아바스틴(AVASTIN)의 바이오시밀러이다.

지난 3월 식약처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았으며 전이성 직결장암, 전이성 유방암, 비소세포폐암, 진행성 또는 전이성 신세포암, 교모세포종, 상피성 난소암 등에 사용 가능(일부 병용투여)하다.

2019년 유럽종양학회(ESMO)에서 발표한 임상3상 결과에 따르면, 비소세포폐암 환자를 대상으로 했을 때 온베브지와 아바스틴의 환자 리스크 반응 비율은 동등했다.

김영석 보령제약 Onco 부문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 뿐 아니라, LBA(특허 만료 후에도 일정 수준의 매출과 시장 점유율을 유지할 수 있는 의약품) 인수 등을 통해 항암제 역량을 더욱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바스틴은 2019년 기준 글로벌 시장에서 약 70억 7,300만 스위스프랑(약 8조8천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국내시장에서는 지난 2020년 1,180억원(아이큐비아 기준)의 매출을 기록했다.

김수진기자 sjpen@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