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용 선제골' 벤투호, 김학범호에 1-0 앞서며 전반 종료

[엑스포츠뉴스 고양, 조은혜 기자] 벤투호가 김학범호에 한 점을 앞서며 전반전을 끝냈다.

벤투 감독이 이끄는 국가대표팀은 9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0 하나은행컵 축구 국가대표팀 VS 올림픽대표팀 친선경기에서 전반 14분 이주용의 선제골을 앞세워 1-0으로 앞서며 전반전을 마쳤다.

이날 국가대표팀은 김지현을 필두로 나상호, 손준호, 이영재, 이동경, 원두재, 한승규, 김태환과 권경원, 이주용, 골키퍼로 조현우가 선발 출전했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대표팀은 조규성과 송민규, 조영욱, 그리고 김동현, 정승원, 이승모와 함께 강윤성, 정태욱, 김재우, 윤종규, 골키퍼 송범근이 그라운드에 나섰다.

경기 초반 올림픽 더 적극적인 공격을 펼치는 듯 했으나 첫 번째 골을 '형님' 벤투호에서 나왔다. 전반 14분 이동경의 측면 패스를 받은 이주용이 비를 뚫고 중앙으로 들어가 오른발로 슈팅, 올림픽대표팀의 골망을 흔들었다. 국가대표팀의 1-0 리드를 만들었다.

올림픽대표팀도 부단히 국가대표팀의 골문을 두드렸으나 열리지 않았다. 전반 30분 오른쪽 측면에서 조규성이 과감한 크로스를 올렸고, 송민규가 헤더슛으로 연결했으나 조현우가 막아냈다. 곧바로 전반 33분 국가대표팀이 이주용이 이은 이영재의 슈팅이 나왔으나 골대 옆으로 흘렀다. 이후에도 공방전이 이어졌으나 추가 득점이 나오지 않았고, 그대로 전반전이 종료됐다.

'이주용 선제골' 벤투호, 김학범호에 1-0 앞서며 전반 종료

eunhwe@xportsnews.com / 사진=고양, 김한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