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과 학세권, 숲세권 갖춘 ‘남산역 에일린의 뜰’ 주목
최근 숲세권 친환경 단지를 선호하는 현상이 커지면서 남산역 에일린의 뜰에 관심이 쏠린다. 단지 옆에 숲세권이 에워싸고 있어 조깅, 산책으로 자연을 벗 삼은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집 안에서 아름다운 자연을 조망할 수 있는 힐링 단지이다.

역세권과 학세권, 숲세권을 갖추고 있지만, 금정산 숲세권 프리미엄은 특히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길이 19km의 회동둘레길, 스포원파크, 범어사, 금정산 등을 통해 에코 라이프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금정구 남산동 남산역 역세권에 들어설 아이에스동서 시공예정의 ‘남산역 에일린의 뜰’ 아파트는 최근 아파트 홍보관을 오픈하고 성황리에 조합원 모집을 진행 중이다.

남산역 에일린의 뜰은 505세대(예정) 대규모 단지다. 용호동 W아파트의 분양을 성공적으로 마친 아이에스동서가 시공을 맡을 예정이다.

특히 59㎡, 74㎡, 84㎡ 중소형 위주로 구성되어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지하2층, 지상 29층, 5개동 규모로 각종 커뮤니티와 근린생활시설이 포함된다. 휘트니스클럽, 실내골프연습장, 북카페, 어린이집, 실버룸 등 주민 삶의 질을 올려줄 다양한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지하철 1호선 남산역과 범어사역 이용이 가능해 대중교통을 비롯해 역세권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자차 이용 시 구서IC와 노포J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부산외곽순환도로 진입이 용이해 부산 시내외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단지 가까이 삼육초와 청룡초가 자리 잡고 있으며, 주변에 금정중, 남산고, 부산과학고, 부산외대, 부산대, 부산카톨릭대 등이 모여 있어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자랑한다. 단지 주변 이마트, 남산시장, 산동 행정복지센터, 금정도서관, 부산동부 버스터미널, 각종 금융기관 등 생활 편의 면에서도 부족함이 없는 입지조건이다.

관계자는 “숲세권 친환경 단지를 선호하는 현상이 커지면서 남산역 에일린의 뜰에 더욱 관심이 쏠린다.”라고 전했다. 아파트 홍보관은 부산 금정구 중앙대로 1989번지 남산프라자(남산역 1번출구)에 위치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