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바 강사로부터 감염 추정…청사 일부 폐쇄·동료들 전수조사
상주인원 1만5000명 정부세종청사 복지부 공무원도 코로나 확진
상주인원 1만5천명인 정부세종청사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부 공무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앞서 중앙부처 소속 공무원의 코로나19 확진 사례가 몇 차례 있었지만 정부세종청사 안에서 근무 중인 공무원이 확진 판정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7일 세종시에 따르면 세종 세 번째 확진자는 도담동 오피스텔에 거주하는 20대 여성으로, 정부세종청사 보건복지부에서 근무하고 있다.

코로나19 방역 업무를 담당하는 중앙사고수습본부 소속은 아닌 것으로 파악됐다.

이 확진자는 두 번째 확진자인 줌바 강사(41)의 수강생으로, 세종시는 이 강사로부터 감염된 것으로 보고 있다.

줌바 강사가 운영하는 도담동 피트니스센터에서 센터가 휴원하기 전인 지난달 19∼20일까지 수업을 들었으며, 그로부터 일주일 뒤 목 부음 등 증상이 나타났다.

지난 6일 오후 1시까지 출근했으며, 이동 수단은 대중교통을 이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상주인원 1만5000명 정부세종청사 복지부 공무원도 코로나 확진
시는 전날 줌바 강사가 확진 판정을 받음에 따라 접촉자인 수강생과 강사 55명 중 유증상자의 검체를 채취해 조사했다.

수강생인 이 복지부 직원은 전날 시 보건소 검사를 받고 확진 판정됐다.

직원이 근무했던 사무실도 일시 폐쇄했다.

세종시는 직원의 이동 경로와 접촉자를 확인하기 위한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 같은 부서에서 근무하는 동료 전원과 두 번째 확진자의 수강생도 전수조사할 방침이다.

정부세종청사
앞서 두 번째 확진자인 줌바 강사는 지난달 15일 충남 천안에서 열린 줌바 강사 워크숍에 참석했다가 5일 뒤 피로감과 콧물 등의 증상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이 강사의 동선에서 피트니스센터와 자택 외에 새롬동 내과와 약국이 추가됨에 따라 의료인 2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