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서울시장. 사진=연합뉴스
박원순 서울시장. 사진=연합뉴스
이준석 미래통합당 최고위원이 3일 "신천지 법인을 허가해줄 땐 언제고 이제와 취소 소동을 벌이느냐"며 박원순 서울시장을 비판했다.

박 시장은 최근 신천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주범으로 지목되자 법인 등록 취소에 나섰다. 이에 앞서 박 시장은 이만희 신천지 총회장 등을 방역 방해를 통한 미필적 고의 살인죄로 고발했다.

이 최고위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신천지 사단법인을 등록 취소하겠다고 뒤늦게 박원순 시장이 나섰다"면서 "신천지는 2011년 11월 30일에 서울시에서 사단법인 설립허가를 내 주었다. 박원순 시장은 2011년 10월 26일 보궐선거를 통해 시장이 되었다. 오세훈 시장 시절까지는(2011년 8월 퇴임) 등록이 저지되던 신천지 사단법인이 박원순 시장 취임 한 달 뒤에 등록 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최고위원은 "비슷한 시기 김문수 지사가 관장하던 경기도에서는 신천지 사단법인 설립이 불허되었다"면서 "왜 2011년 11월 30일 박원순 시장 취임 한 달 후에는 이게 가능해졌는지 밝혀라. 허가해줄 때는 언제고, 이제 슬그머니 취소하나"라고 비판했다.

한편 박 시장은 이날 언론 인터뷰에서 전날(2일) 이만희 신천지 총회장이 사죄 기자회견을 한 것을 두고 "서울시가 고발을 했기에 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명일 한경닷컴 기자 mi73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