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진화-김원효 (사진=프레시고메이)

식품 벤처기업 프레시고메이가 식품 브랜드 ‘청송 닭불고기’를 론칭하고,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청송군 명예홍보대사이자 청송출신인 개그맨 심진화, 김원효 부부, 롯데백화점 식품개발 MD팀과 기획부터 상품개발 및 유통 등 모든 과정을 함께 한 ‘청송 닭불고기’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6월 14일, 15일, 16일 오후 12시에는 심진화, 김원효 부부가 직접 판매하는 깜짝 프로모션이 진행돼 기대를 모은다.

인기 개그맨 심진화는 청송출신이자 청송군 홍보대사로 위촉될 만큼 청송 지역을 대표하는 연예인으로, 그에 걸맞은 청송식의 리얼한 불맛을 담은 닭불고기를 8년이란 세월을 자신과 함께 한 동반자 김원효와 함께 만들어냈다. 여기에 식품 벤처기업 프레시고메이와 롯데백화점 식품개발MD팀과 협업을 통해 식품공정 및 식품위생관리의 전문성을 강화했다.

브랜드 론칭과 함께 첫 선을 보이는 경북 청송의 명물인 ‘청송닭불고기’기는 기존 불고기와는 차별화된 맛과 식감을 내기 위해 직화방식으로 석쇠불고기와 같은 불맛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조리 시 국물이 자작하게 남는 일반 닭갈비 식품과는 다르게 물이 생기지 않고, 고기 속까지 양념이 베어 있어 입안 가득 촉촉한 닭불고기의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인천터미널점 팝업스토어에 앞서 지난 7일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오픈하여 특히 닭고기 특유의 비린내와 잡내를 잡아주기 위해 청송닭불고기만의 특제양념으로 닭고기를 숙성시켜 냄새와 함께 부드러운 식감을 살려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는 후문이다.

프레시고메이 관계자는 “식품회사와 연예인, 백화점 상품개발팀의 만남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롯데백화점 상품개발팀과 프레시고메이의 전문성과 친근하면서도 사랑스러운 김원효, 심진화 부부의 이미지가 상당한 시너지 효과가 일어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프레시고메이는 업계 최초로 백화점 내 제조공장의 철저한 위생 및 안전 시스템 및 유명 셰프들이 직접 개발한 레시피를 기반으로 건강한 도시락 및 반찬을 조리하는 식품 전문 브랜드다. 현재 백화점에 오프라인 매장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청송 닭불고기 팝업스토어는 롯데백화점 잠실점, 인천터미널점에 이어 강남점에서도 운영 예정이다.

박미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