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투자아이디어 : “어느 종목에 어떻게 투자해야 하는가?”


통신 3사가 내달 1일 5세대(5G) 네트워크 상용화를 개시하면서 관련 모멘텀이 통신 3사뿐 아니라 관련 장비,소재업체 등의 주가에 크게 반영되고 있습니다.

아래 주식당 전문가의 전문 시황을 통해, 현 시장 흐름 및 관련 종목, 투자아이디어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투자전략】”시장은 왜 5G에 주목하는가?!”

[ 주식당의 전문 주식시황 ]

거래소나 코스닥 모두 단기 박스권 상단에서 공방중 입니다. 지금은 단기박스권의 상향 돌파여부를 확인하는 자리입니다. 그리고 그 가능성을 저는 높게 보고요.

단지 어제도 언급드렸 듯, 지금은 미중 정상회담에 거는 기대감의 반영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정상회담 결과 역시 시장이 주목하는 부분일 것입니다.

최근엔 지수보다는 종목별 매매에 촛점을 맞추고 대응하는 전략입니다.

신규 통신사업자 진입장벽 낮추는 법안이 소위심사 통과 소식과 5G 기대감으로 통신주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SK텔레콤 등 통신 3사와 함께 기산텔레콤, 에이스테크, 이루온, 이노와이어리스, RFHIC, 케이엠더블유, 유비쿼스, 스카이문 등 5G 관련주가 좋은 흐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여타 IT, 건설주, 조선주, 화장품주 등에서 반등권 흐름 종목이 다수 보이는 모습입니다.

[ 5G 비롯 기술주 시장전략 ]

최근 5G 기대감으로 통신주가 강세를 보이며, SK텔레콤 LG유플러스 강세와 중계기업체 제4이동통신테마주들이 대거 급등하면서 거래소쪽 흐름을 주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시총 상위 삼성전자 SK하이닉스도 약간 양봉 흐름이고 LG디스플레이 삼성전기 부품주들이 강세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장비주들이 코스닥에서 강세 흐름을 보이면서 전반적으로는 정책이슈가 있는 종목들이 대거 급등하는 양상입니다.

코스닥은 금일 눌리는 조정이지만 아직은 추세이탈이라 볼 수 없으므로 이틀 남은 이번주는 조금더 지켜봐야할 듯입니다.

종목 접근은 단기 많이 하락한 종목중 업황 실적이 나쁘지 않은데 과도한 하락을 보인 종목들을 선별하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5G 투자아이디어 : “어느 종목에 어떻게 투자해야 하는가?”


[ 로얄서먼즈 HOT 종목 ]
SK텔레콤, 기산텔레콤, 이노와이어리스, RFHIC, 케이엠더블유, 유비쿼스, 에이스테크, LG유플러스,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한국경제신문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