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부터 스탁론 RMS 이용료(2%) 전면 폐지
-현재 최저금리 월 0.4%대


【’한도있습니다.’】월 0.4%대 모든 수수료0% 반대매매/추가매수 지금이 기회! -한경STOCK


*스탁론 수수료 폐지, 이후 어떻게 바뀌나.

금융감독원 지침에따라 오는 7월부터 금융회사의 스탁론 판매시 고객으로부터 대출금액의(2%)를 선취로 받던 RMS(위험관리시스템)이용료를 전면 폐지했다. 대신 이 비용을 금융회사들이 부담하게 되었다. 스탁론이란 고객이 주식을 담보로 저축은행이나 캐피털, 보험사 등에서 받는 대출이다. 통상 만기 6개월에 금리는 현재 연 4%대 가량 된다.

*여전히 매력적인 금리 !!

한경스탁 관계자는 “현재 스탁론 수수료가 폐지된 대신 각 금융기관 별로 금리가 높아진 상황이다. 그러나 현재 증권사 신용 금리가 여전히 8%대 이상부터 시작하는걸 감안한다면 현재 4%대부터 시작하는 스탁론 상품은 여전히 투자자에게 매력적”이라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기존에 스탁론을 수수료를 선취로 부담해야 했던 투자자들에게는 오히려 사용한 일 수만큼 수수료를 부담하는 효과를 볼수 있으며, 특히 단기간(1년미만) 스탁론을 이용하는 투자자들에게는 오히려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가져오게 되었다.

<> 주식자금 10년 경력 ‘최고의 컨설턴트’ 상담 신청



*그래도 스탁론이다!! 왜 ~?!!

스탁론의 가장 큰 장점중 하나는 투자종목제한이 신용대비 현저히 적다는 점과 한종목에100% 투자가 가능하다는 것. 특히 한경스탁에서는 통상 매수불가인 종목들의 경우도 적극 협의 가 가능하다.



★ 홈페이지 방문: https://goo.gl/xs1tZP
★ 편리하게 카카오톡 대화상담: https://open.kakao.com/o/sWknVpw




로스컷비율(담보유지비율)의 경우 증권사 신용이 140%정도인데 반해 스탁론의 경우 통상 120%로 그 비율이 현저히 낮아. 강제 반대매도에 처할 확률을 낮출 수 있다.
또한 통상 신용공여기안이 3개월 정도인데 반해 스탁론은 최소 6개월동안 금리 변동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대출 한도 또한 신용등급에 관계없이 자기자본대비 300%까지 투자 가능하다.

한경 STOCK에서는 업계 최저금리로 6억원까지 자금을 마련하여 자기자본 포함 400%, 투자가 가능하며, 무엇보다 증권사 신용에 비해 매수 가능 종목에 대한 제한이 훨씬 적어 레버리지 투자가 용이하다. 한종목 100% 집중률을 우선 조건으로 꼽는 투자자도 더 이상 고민할 필요가 없다.

♣ 한경 STOCK 전문상담센터 (T.1644—0940)
▷ 업계 최저금리
▷ 자기자본 최대 3배, 최고 3억원까지 대출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 ETF등을 포함한 1500여개 종목 거래 가능
▷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이자절감’ 효과
▷ 연장수수료 無 (최장5년까지)
▷ 중도상환 수수료 無
▷ 19개 메이저 증권사 제휴
▷ 증권사 미수/신용 매도 없이 ‘쓰던 계좌 그대로’ 대환대출
——————————————————————-

[ Today’s 이슈 종목 ]
와이제이엠게임즈, 웰크론, EDGC, 빅텍, W홀딩컴퍼니, 효성오앤비, 나스미디어, 피에스케이, 로체시스템즈, 디에이테크놀로지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한국경제신문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