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컨설팅기업 '지식펜' 논문 지도 박사 채용
대학원 과정에 있는 석사, 박사 과정생들에게 합법적으로 논문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강남구 논현동 소재 '㈜지식펜'이 2016년 상반기 2차 논문지도박사를 채용 중이다.

지식펜은 2010년 1월 영국 런던에서 설립된 이래 7년 차에 접어든 논문 컨설팅 회사로, 고학력 인력들의 일자리를 창출할 뿐 아니라 대학원생들의 연구 역량을 강화시키는 데 힘쓰고 있다.

지식펜 관계자는 “자사는 그간 한국사회에서 끊이지 않았던 논문 표절과 논문 대필을 차단하기 위한 민간 기업 차원의 필요성을 바탕으로 설립됐다”라며, “현재 180여 명의 논문지도박사들이 등록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석사 논문 컨설팅과 박사 논문 컨설팅, 논문 교정, 데이터 분석 등 논문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전 고려대 교육학과의 박도순 교수가 고문을 맡고 있으며, 해외 유학파 출신의 논문 지도 박사들이 모여 논문 대필을 막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이 업체측의 설명이다.

지식펜의 이번 채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지원 가능하며, 서류심사 및 면접을 통과하면 상근 또는 재택 근무 형식으로 논문 지도 업무를 맡게 된다. 모집 분야는 인문과학/사회과학/자연과학 등 각 분야별 00명이며, 박사 학위자 중에서 연구방법론에 정통한 자들에게 지원 자격이 부여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지식펜 홈페이지와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