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굿앱 평가대상] 획기적인 모바일 배차관리 시스템 도입 '오투퀵'앱, 배송서비스 부문 대상 수상
미래창조과학부·정보통신산업진흥원 후원 한경닷컴 선정

3일 한경닷컴이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후원하는 ‘2016 대한민국 굿앱(Good App) 평가대상’에서 ‘오투퀵’이 배송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오투퀵’은 O2O+Qucik의 합성어로, 획기적인 모바일 배차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가장 빠른 물류 배송 중계 플랫폼을 자랑한다. 업무 및 고객 분석을 통해 풍부한 배송관리 노하우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IT Architecture 기반으로 진화하고 있는 융합 서비스 플랫폼을 선보여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오투퀵’앱은 유저 인터페이스 및 경험(UI·UX)을 활용해 사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예상 금액 확인, 출·도착지 장소 저장 및 즐겨찾기 기능, 스마트폰 전화번호부 연동, 실시간 기사위치 파악, 주문·배차·픽업·완료 등의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원클릭(One-Click) 접수를 이용하면 시간 및 장소에 상관 없이 5초 안에 주문이 가능하다.

이와함께 법인 및 사업자 고객을 위한 별도의 법인 전용 웹페이지를 통해 부서별 예산관리와 사용 인원 및 내역 관리, 통계, 세금계산서 처리 등의 법인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서비스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투퀵’이 다른 O2O 플랫폼과 가장 차별화된 점은 엡을 비롯해 전화, PC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주문이 가능하고, 고객 주문 시 특정 시간이나 장소에 상관 없이 기사 배차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와함께 고객에게는 1회 주문 쿠폰을 제공하는 등 법인 및 개인 고객을 위한 상시 다양한 이벤트 제공하고 있다. 현재 첫 주문 고객에 대해 스타벅스 1잔 무료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배송 기사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 혜택 및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오투플러스 김효곤 대표는 “국내 실정에 맞는 다양한 배송 및 물류 시스템을 구축하고 유사 업종과의 연계를 통한 플랫폼 확장과 국내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현지화를 통해 해외 시장에도 진출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