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유지되는 자연스러운 이마 라인 ‘이중밀착 이마보형물’
[이선영 기자] 대부분의 사람들은 5:5 가르마의 긴 생머리가 어울리는 얼굴을 예쁜 얼굴이라 여기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헤어스타일이 잘 어울리기 위해서는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뿐만 아니라 이마의 적당한 볼륨감을 유지하는 것이 관건이기 때문이다. 볼륨 없이 납작한 이마는 전체적인 인상이 밋밋해 보이고 얼굴이 상대적으로 넓적해 보이기 쉽다.

밋밋한 이마를 볼록하게 만드는 방법은 생각 외로 다양한 편이다. 대표적인 이마성형으로 이마필러와 이마 지방이식을 들 수 있는데, 두 방법 모두 라인을 자연스럽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유지기간이 1~2년 내로 짧고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볼륨이 꺼질 것에 대비해 시술 시 과도하게 볼륨을 채우는 것이 단점으로 손꼽혀 왔다.

보다 영구적인 방법을 원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이마보형물도 선호도 높은 이마성형술 중 하나였으나, 결과가 부자연스럽고 각종 부작용의 우려 때문에 부담스럽다는 반응 또한 이마수술후기를 통해 종종 찾아볼 수 있다.

‘이중밀착 이마보형물’은 이마필러와 이마보형물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이마성형술이다. 이마의 뼈 라인과 피부 라인을 동시에 고려해 이마에 이중으로 밀착되는 보형물로, 이마의 밋밋함, 함몰, 비대칭 등 어떠한 모양에도 자연스럽게 핏되는 볼륨과 라인을 만들 수 있다.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박상훈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이중밀착 이마보형물은 이마의 피부 라인만 고려해 보형물 변형이나 함몰이 나타날 수 있는 기존의 이마보형물과 차별화된 보형물로, 이마뼈와 그를 둘러싼 피부 라인을 이중으로 측정해 미세한 굴곡까지 고려한 1:1 개인맞춤 보형물이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중밀착 이마보형물은 정밀한 보형물 제작을 위해 3D-CT 촬영으로 이마 라인을 측정해 이마뼈의 함몰, 굴곡, 비대칭 등의 윤곽을 확인한다. 또한 단면도를 통해 정확한 이마뼈 데이터를 추출한 후 3D프린터로 이마 모델링 샘플을 제작해 실제 이마의 볼륨에 맞게 보형물을 제작해 라인이 매우 자연스러우면서 효과 또한 영구적이다.

인체에 주입하는 보형물은 안전성을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중밀착 이마보형물은 FDA에서 공인된 안전한 실리콘을 사용하되, 삽입 시 주위에 피막을 형성해 피부에 자연스럽게 고정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도 흡수되거나 변형되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박상훈 원장은 “볼륨감 있는 이마일수록 얼굴에 입체감을 부여해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으며 이마성형이 입체감 있는 얼굴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자신에게 어울리는 이마성형법을 정확하게 선택한 후 수술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 수술이 이루어진다면 볼륨이 살아있는 예쁜 이마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신사역에 신축 사옥 ‘아시안뷰티센터(ABC)’를 오픈한 아이디병원은 얼굴 성형에 특화된 8대 전담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단순한 성형외과를 넘어 원스탑으로 아름다움에 관한 모든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토탈미용센터를 지향하고 있다.
(사진제공: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라디오스타’ 이하늬, 박진영 춤 완벽소화
▶ [포토] 아이유 '홍대 들썩이는 등장'
▶ ‘육룡이 나르샤’ 박혁권, 변요한과 끝나지 않는 승부
▶ [포토] 아이유 '무대 뒤에서 짠~ 하고 등장'
▶ 라미란, 김성균-김현숙-엄정화와 변화무쌍 케미요정 등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