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 어디까지 써봤니? ‘한방치료부터 한방화장품까지’
[뷰티팀] 한방, 즉 한의학은 동양철학에 근거를 두고 발전해온 의학이다.

6세기 무렵부터 꾸준히 발전해 주로 치료 분야에서 한정적으로 사용됐던 한방. 하지만 오늘날 한방은 의학 분야부터 뷰티까지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 한방의 다양한 쓰임새와 그 효능을 알고 싶다면 주목하자.

한방치료, 다이어트, 한방화장품 등 카멜레온처럼 변화하는 한방의 매력을 소개한다.

▶아픈 몸을 다스리는 ‘한방치료’

한방, 어디까지 써봤니? ‘한방치료부터 한방화장품까지’
한의학은 인체를 하나의 소우주로 보는 관점을 지니며 음양오행 이론을 기초로 한다. 사람의 체질을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으로 구분해 각자의 특성을 침 치료, 뜸 치료, 약물 치료 등의 한방 치료에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12경맥의 혈 자리를 자극하는 침 치료는 놓는 부위에 따라 이침, 면침, 비침, 두침, 수침, 족침 등으로 나뉘며 막힌 혈을 푸는데 효과적이다. 뜸 치료는 몸에 한기가 느껴지거나 체력이 약해졌을 경우 사용되며 쑥을 주재료로 한다. 약재를 찌거나 달여 만드는 한약은 재료에 따라 염증, 해열, 해독 등 다양한 기능을 하며 황기, 인삼, 오가피를 비롯해 다양한 약재로 제조된다.

▶체질에 따른 맞춤식 ‘한방다이어트’

한방, 어디까지 써봤니? ‘한방치료부터 한방화장품까지’
침 치료와 한약 등 한의학은 다이어트 분야에서도 활용된다. 한의학에 기초해 개개인의 체질과 생활습관을 분석하는 한방 다이어트는 개인에 맞는 다이어트 커리큘럼을 제공하므로 맞춤식 다이어트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허벅지, 팔뚝, 복부 등 특정 부위에 지방이 집중된 경우 지방 분해를 원하는 부위에 집중적으로 침 치료를 시술해 체중 감량을 돕는다. 또한 체질에 따라 한약을 사용해 식욕을 억제하고 급격한 다이어트로 인해 감소한 피부 탄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몸에도 피부에도 좋은 약재로 만든 ’한방화장품’

한방, 어디까지 써봤니? ‘한방치료부터 한방화장품까지’
몸에 좋은 약재를 사용해 만든 한방화장품은 피부와 인체에 무해하고 피부자극이 적어 기초 스킨케어 분야에서 자주 쓰인다. 천연 한방 원료에서 추출한 성분을 현대 과학과 접목해 화장품에 사용 가능하도록 정제했다.

한방에서 말하는 피부 트러블의 근본 원인은 열로 인한 피부 수분상실이다. 이를 위해서는 고삼, 어성초, 금은화 등 청열 기능이 있는 한약재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한방 원료 성분에 때라 세포재생, 향균, 진정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뷰티에디터 추천 BEST 한방 화장품 한생화장품 혜미인 듀얼 퍼펙트

한방, 어디까지 써봤니? ‘한방치료부터 한방화장품까지’
한생화장품 혜미인 듀얼 퍼펙트는 자연에서 추출한 식물성분을 통해 피부의 근본 문제를 해결하는 기초 스킨케어 라인이다. 한의학에서 제안한 오행원료 중 효능이 입증된 10가지 천연 성분을 추출해 음과 양의 이상적인 밸런스를 맞춰준다.

01.듀얼 퍼펙트 토너: 사삼, 맥문동, 감초 등의 성분이 건조함을 막고 주름을 예방한다.
02.듀얼 퍼펙트 에멀전: 당귀, 하수오가 혈색을 맑게 하며 피부 결을 매끄럽게 가꾼다.
03.듀얼 퍼펙트 에센스: 천연 식물 추출물이 피부 보습과 진정을 돕고 트러블을 막아 준다.
04.듀얼 퍼펙트 크림: 주름 방지를 위한 수세미 성분이 함유돼 피부가 촉촉하게 유지된다.
05.듀얼 퍼펙트 아이크림: 영지 추출물이 착색된 눈가 부위를 개선하고 수분을 공급한다.
06.피토 컨트롤 파워 리프팅 크림: 대나무 추출물, 자근, 레티닐 리포좀이 함유된 젤 타입 크림으로 피부 탄력을 회복시킨다.
(사진출처: 한생화장품 혜미인,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저렴이 버전! ‘그녀는 예뻤다’ 민하리 립스틱
▶ 피부 고수들은 밤에도 쉬지 않는다? 고수들의 나이트 케어 HOW TO?
▶ 메이크업 없이도 당당하게, 쌩얼 미인 프로젝트 스타트!
▶ 역사 속 미인의 피부 비결은 골드 테라피 덕?
▶ 男 스타들의 ‘식욕 줄이기’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