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추석 연휴. 하지만 꽉 막힌 고속도로 안에서 보내는 시간은 따분하기 그지 없다. 스마트폰으로 기사 검색도 지겹고 웹툰도 이미 다 봤다면? 또 다른 흥미거리는 바로 웹드라마







한편 당 10분 남짓 하는 짧은 스토리와 빠른 전개, 젊은 감각으로 이미 웹드라마의 묘미에 푹 빠진 시청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추석 연휴 귀성길 차 안에서, 기차 안에서 시간을 즐길 수 있는 요즘 가장 핫한 웹드라마 3편을 소개한다.







죽어있는 내 연애세포를 말랑말랑하게 깨우고 싶다면 `연애세포 시즌2`



▲`연애세포2` 포스터



웹툰과 시즌1의 열렬한 팬들의 지지로 시즌2로 재탄생한 연애유발 판타지 로맨스 웹드라마 `연애세포 시즌2`. 아역배우로 시작해 어엿한 숙녀로 매일매일 리즈 미모를 경신하고 있는 김유정이 연애세포 네비 역할로 시즌1에 이어 시즌2까지 연애세포 역할을 맡아 남자주인공 임슬옹의 사랑의 메신저 역할을 한다.



특히 `연애세포 시즌 2`에는 연기자로 계속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고 있는 임슬옹 뿐만 아니라, 안정된 연기력으로 호평 받고 있는 조보아, 기상캐스터 출신으로 코믹섹시연기에 도전하고 있는 박은지가 가세해 다양한 캐릭터들의 앙상블을 보여준다.







더욱이 웹드라마 하면 가벼운 스토리라인을 떠올리기 쉬운데 `연애세포 시즌2`는 3포 세대의 현실적인 사랑, 이뤄질 수 없는 짝사랑, 잊지 못하는 첫사랑 까지 다양한 사랑을 이야기 하며 시청자들의 공감과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또한 연애세포2는 조성모 `투헤븐`등 최고의 뮤직비디오를 만든 거장 김세훈 감독이 연출을 맡아 한편의 영화를 보는 것 같은 감각적인 영상과 서정적인 O.S.T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연애세포 시즌2`는 지난 9월 14일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첫 방영된 이후 매 회 화제를 모으며 총 8회까지 방영하는 동안 최고의 웰메이드 웹드라마로 자리잡았다. 지난 화는 네이버 TV캐스트 다시보기를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밀당 로맨스의 진수를 즐기고 싶다면 `고결한 그대`



▲`고결한 그대` 포스터



고결한 그대는 첫 방영 이전부터 성훈과 재경의 로맨스가 가득 담긴 메이킹을 비롯해 OST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 잡았다. 특히 성훈과 재경이 직접 불러 화제를 모은 고결한 그대`OST Part1 시작인가요 뮤직비디오는 보는 이들의 심장을 내려앉게 하며 드라마의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동명 인기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고결한 그대`는 개성만점 배우들의 환상적인 호흡으로 밀당 로맨스의 진수를 선보이고 있다는 평이다. 특히, 주인공 차윤서 캐릭터와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레인보우의 재경을 비롯, 수준급 수영 실력으로 상남자 매력을 어필한 성훈 등 배우들 모우 안정된 연기력으로 극의 몰입감을 높이고 있다는 평가이다. 총 20부작으로 지난 9월 17일 종영하였으며 네이버 TV캐스트 를 통해 즐길 수 있다.



눈과 귀가 즐거운 대세 아이돌 스타들의 연기력을 미리 즐기고 싶다면 `투비컨티뉴드`







▲`투 비 컨티뉴드` 포스터



웹드라마 `투비컨티뉴드`는 8월 18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지난 3일까지 총 12편에 걸쳐 네이버 TV캐스트와 MBC에브리원을 통해 방송되며 팬들의 사랑 속에 대미를 장식했다.







`투비컨티뉴드`는 연예기획사 판타지오에서 새롭게 론칭하는 아이돌그룹 아스트로의 데뷔작으로 가요계 데뷔에 앞서 웹드라마를 통한 데뷔라는 파격적인 시도로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게다가 영화계에서 연기력을 인정받고 있는 김새론이 여자주인공으로 등장해 이슈와 연기력을 모두 인정받겠다는 포부에 찬 새로운 시도로 기획된 웹드라마이다.







특히 아스트로는 이번 드라마를 통해 연기와 노래, 악기연주, 랩, 댄스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2015년 하반기 기대주다운 음악적 기량을 입증했다. 또한 `투비컨티뉴드`는 일반 웹드라마 제작비의 2.5배를 투입, 웹드라마로서는 블록버스터급 규모로 영화 같은 감각적인 영상 퀄리티로 인정받았다. 다시보기는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가능하다.
김만석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사람이 좋다` 인순이 56kg몸매 `환상`‥하루 1200칼로리 식단 어떤것?
ㆍ송해, 전국노래자랑 출연료 `화제`…억대 연봉+광고비 `입이 쩍!`
ㆍ 홍진영, "연예인들, 먹어도 안찌는 이유" 폭로
ㆍ노원구 살인사건, 우발적 vs 원한관계 사건의 진실은?
ㆍ`듀엣가요제 8+` 초아, 생방송 중 노출 사고 `깜짝`…무슨 일인지 봤더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