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틀리기 쉬운 맞춤법, 독서 스트레스 해소 1위



틀리기 쉬운 맞춤법 틀리기 쉬운 맞춤법



틀리기 쉬운 맞춤법이 SNS에서 관심을 모은다.



대표적으로 `구렛나루(X)→구레나룻(O)`, `요컨데(X)→요컨대(O)`, `안성마춤(X)→안성맞춤(O)`, `낭떨어지(X)→낭떠러지(O)`, `빈털털이(X)→빈털터리(O)`, `높은 취사율(X)→치사율(O)`, `명예회손(X)→명예훼손(O)`, `돈을 맞기다(X)→맡기다(O)`, `줏어(X)→주워(O)`, `웅큼(X)→움큼(O)` 등이 있다.



한편, 이런 가운데 영국 일간지 `텔레그래프`는 `독서`가 스트레스를 해소한다고 밝혔다.



영국 인지심경심리학과 데이비드 루이스 박사는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독서가 가장 효과적이라고 전했다.



연구팀은 독서, 산책, 음악 감상, 비디오 게임 등이 스트레스를 얼마나 줄여 주는지를 측정했다.



그 결과, 6분 정도 책을 읽으면 스트레스가 68% 감소됐고, 심박수가 낮아지며 근육 긴장이 풀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음악 감상은 61%, 커피 마시기는 54%, 산책은 42%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비디오 게임은 스트레스를 21% 줄였지만, 심박수는 오히려 높이는 결과를 초래했다.



루이스 박사는 "경제 상황 등이 불안정한 요즘 현실에서 탈출하고 싶은 욕구가 크다"며 "무슨 책을 읽는지는 중요하지 않으며 작가가 만든 상상의 공간에 푹 빠져, 일상의 걱정 근심으로부터 탈출할 수 있으면 된다"고 밝혔다.
장지연기자 wowsports0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벤틀리 페라리 교통사고, 그와중에 택시기사 `공갈 사기` 무슨 일?
ㆍ미나♥류필립 열애설, 19禁 `비키니 몸매`로 17세 나이차 극복?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갤럭시노트5 가격, 출고價 80만원대..갤럭시S6 엣지 플러스는?
ㆍ[마감시황]코스피, 하루 만에 하락전환…1,970선 밑돌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