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힙 만들기, 아침 다이어트 효과는? (사진=JTBC 에브리 바디)



애플 힙 만들기, 아침 다이어트 효과는??



애플 힙 만들기가 SNS에서 화제를 모은다.



애플 힙 만들기 관련 포털 네이버가 다양한 운동을 소개했다.



해당 주소 :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sm=top_txt&where=nexearch&ie=utf8&query=%EC%95%A0%ED%94%8C%20%ED%9E%99%20%EB%A7%8C%EB%93%A4%EA%B8%B0



한편, 이런 가운데 최근 미국 `뉴욕타임스`가 하루 중 가장 효과가 높은 다이어트 시간대는 `공복의 아침`이라고 보도해 눈길을 끈다.



위장이 텅 빈 상태에서 운동을 하면 다른 시간대 운동하는 것보다 더 많은 지방이 연소된다고 한다. 또 잠재적으로 체중이 불어나는 것도 막을 수 있다고.



벨기에 연구팀은 실험 참가자에게 6주 동안 평소보다 30% 더 많은 열량과 50% 더 많은 지방을 섭취하게 한 뒤, 세 그룹으로 나눴다.



1그룹은 과식하는 기간 동안 주로 앉아서 생활하게 했다.



2그룹은 아침을 먹은 후 오전에 격렬한 운동을 주문했다.



3그룹은 아침밥을 먹지 않은 상황에서 2그룹과 같은 운동을 하게 했다.



그 결과, 6주 뒤 1그룹은 평균 6파운드(2.7㎏) 정도 체중이 늘었고 비만의 원인이 되는 인슐린 저항성도 높아졌다. 또 근육에는 지방이 붙어있었다.



2그룹도 평균 3파운드(1.4㎏) 체중이 증가했고 인슐린 문제도 여전했다.



반면, 아침식사 전에 운동을 한 3그룹은 체중 변화가 거의 없었고 정상적인 인슐린 수치를 보였다.



연구를 진행한 벨기에 르뱅 가톨릭대 피터 헤스펠 교수는 "체중 증가를 막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균형 잡힌 식단과 꾸준히 운동이다. 하지만 그렇게 할 수 없다면 공복의 아침에 운동하는 것이 효과적이다"라고 전했다. 단, 무리하지 않는 것이 중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장지연기자 wowsports0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힐링캠프 길해연, 8년전 남편과 슬픈 이별.."공연 중에.."
ㆍ마음의 소리 시트콤 제작, 애봉이는 누구? "강균성vs정준하vs김병옥" 후보 보니..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SBS 스페셜 이재은, 19禁 의상으로 출연 정지 `얼마나 야하길래`
ㆍ힐링캠프 황석정, 그녀가 서울대를 포기한 사연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