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 허당 교사 지현우가 잔혹한 현실의 벽에 부딪혔다.



MBC 수목미니시리즈 ‘앵그리맘’을 통해 열혈 신입교사 박노아로 활약중인 지현우가 믿었던 아버지마저 뇌물로 교권을 사고 그 덕으로 자신이 교사가 되었다는 사실을 접하고 충격에 빠진 것.



지난 9일 방송된 8회 방송에서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부조리한 현실에 굴복해 살아가는 세태를 몸소 느낀 지현우(박노아 역)가 분노를 삭이지 못하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성적순으로 자리 배치를 하는 학교와 자신에게 올 피해가 무서워 친구를 모함하는 학생들. 이로 인해 지현우가 조금씩 학교의 진실에 다가가고 있음을 알렸다.



무엇보다 촌지를 받은 교감 김병춘(오달봉 역)에게 “어떻게 학교에서 이런 일이 있을 수가 있냐”고 화를 내던 지현우는 충격적인 비밀을 알게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동안 지현우의 롤모델이나 다름없었던 아버지 전국환(박진호 역)이 뇌물을 바쳐 교직을 얻는 비리를 저질렀던 것.



이에 아버지의 비리로 교사가 될 수 있었던 지현우가 이번 사건을 계기로 어떤 터닝포인트를 맞게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세상과 학생을 향한 믿음과 올바른 신념이 있었던 그가 앞으로 어떻게 변화해나갈지 시청자들의 기대가 집중되는 상황.



또한 항상 밝고 열정적이었던 박노아(지현우 분)가 불합리한 학교의 제도에 당당히 맞서 의견을 피력하고 소신을 밝히는 카리스마는 그가 지닌 교사로서의 사명감과 강단을 엿보이기에 충분했다고. 여기에 지현우의 섬세한 열연이 뒷받침되어 박노아의 심리를 더욱 풍성하게 표현되었다는 호평이 잇따르고 있다.



방송직후 시청자들은 “지현우, 이제 어떻게 될지 정말 궁금하다! 다음주도 본방사수!”, “순수허당 노아가 변할까?”, “지현우의 멘붕 연기에 보는 나까지도 멘붕올 뻔!”, “노아가 아버지의 비리로 교사가 되었던 거라니 완전 충격적!” 등 열띤 반응을 쏟아내고 있다.



교사는 뇌물을 받아 시험지를 팔고, 아이들은 시험지를 훔쳐내고. 이 모든 걸 눈감아주는 학교라는 정글 속 지현우가 어떤 생존과 성장을 하게 나갈지 궁금증이 모아지고 있는 MBC `앵그리맘‘은 매주 수·목 밤 10시에 방송된다.




와우스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재훈, 입에 담기도 민망한 19금 수집품은? 자동차 15대는 기본~
ㆍ윤현민 그녀 전소민, 과거 한뼘 `비키니` 몸매‥"반전 볼륨+여신 미모"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윤현민과 열애 인정 `반전볼륨` 전소민vs`D컵볼륨` 이채영, 섹시대결 승자는?
ㆍ기아 타이거즈 윤완주 "일베 모른다" 홍진호-크레용팝 일베 의혹 스타의 한결같은 해명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