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 모양, 촉감 그리고 S라인까지? ‘촉감물방울 가슴성형’ 화제
[이선영 기자] 사람마다 선호하는 여자 연예인은 각각 다르지만 브라운관과 스크린, 모바일 화보 등을 가리지 않고 넘나들며 맹활약하는 연예인들에겐 분명 공통점이 있다.

바로 쭉쭉 빵빵 S라인 몸매가 그것. 나올 곳은 나오고 들어갈 곳은 들어간 날씬하고 풍만한 몸매는 많은 여성들의 로망이다. 최근 탄력 있는 가슴과 잘록한 허리 일명 ‘S라인 몸매’ 연예인들이 주목 받으면서 가슴성형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S라인은 가슴부터 잘록한 허리, 엉덩이까지 이어진 여성의 몸매 곡선을 말한다. 이 중 가슴은 잘록한 허리와 엉덩이를 돋보이게 해 완벽 S라인을 만드는 중요한 요소다.

직장인 박한별(27세, 가명)씨는 누구나 부러워할만한 큰 키에 날씬한 몸매이지만 유난히 작은 가슴 때문에 ‘절벽’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옷을 입어도 맵시가 나지 않을뿐더러 볼 때마다 ‘건포도’라고 놀리는 친구들 때문에 매일 매일이 스트레스라고 토로했다.

지나가는 사람들이 웃는 모습만 봐도 자신의 작은 가슴을 보고 비웃는 것 같아 신경이 쓰여서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고 한다. 결국 지인의 소개로 스타트성형외과를 찾은 그는 이제 가슴성형을 통해 큰 키에 날씬한 몸, 풍만한 가슴까지 완벽한 S라인으로 변신했다.

박씨는 가슴성형으로 그 동안 해왔던 속앓이를 깨끗이 날려버리고 잃어버렸던 자신감까지 되찾았다며 앞으로 무슨 일이든지 당당하게 해낼 수 있을 것만 같다고 말한다.
크기, 모양, 촉감 그리고 S라인까지? ‘촉감물방울 가슴성형’ 화제
대부분의 한국 여성들은 서양인에 비해 체구가 작아서 가슴 역시 작은 경우가 많다. 풍만한 가슴을 갖고 있다 해도 몸의 다른 부분까지 지방이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런 사람들은 S라인 몸매를 만들기 위해 다이어트를 할 경우 가슴까지 줄어들어 고민하게 된다.

가슴이 작은 여성은 옷을 입을 때 가슴 부위가 헐렁해 몸에 맞는 옷을 입기 어렵고 옷맵시가 살지 않는다. 뿐만 아니라 여성에게 있어 가슴은 단순한 신체의 일부가 아닌 여성성의 상징으로 자신감과도 연관돼 있어 가슴이 작은 경우 자신감이 줄어들기도 한다.

또한 가슴이 커 보이도록 도와주는 보정속옷을 이용한다 해도 땀이 차거나 답답함 때문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간혹 티가 날수도 있어 난처한 상황에 처할 수도 있다.
크기, 모양, 촉감 그리고 S라인까지? ‘촉감물방울 가슴성형’ 화제
스타트성형외과 강연웅 원장은 “아름다운 가슴을 갖고 있다 해도 여성들은 임신과 출산, 체중 변화, 노화 등을 겪으면서 모양이 흐트러지기 마련”이라며 “가슴으로 인해 심한 콤플렉스를 갖고 있다면 전문 병원을 찾아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방법”이라고 전했다.

이어 “가슴성형 환자들은 대개 가슴의 크기에만 집착하는 이들이 많은데 가슴확대수술의 핵심은 사이즈 선택이 아닌 촉감과 라인이다. 가슴을 무조건 크게 하기 보단 체형에 맞는 적절한 크기와 자연스러운 라인 그리고 부드러운 촉감이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그래서 생긴 촉감물방울 가슴성형은 기존 물방울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수술에 하베스트젯 가슴지방이식을 결합해 수술 후의 촉감까지 고려한 가슴수술법이다. 이때 가슴지방이식을 위해 불필요한 부위의 지방 제거까지 가능해 아름다운 몸매 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우선 물방울가슴성형은 실제 가슴의 모양을 최대한 자연스럽게 살려냄과 동시에 특수 점성물질의 터지지 않는 실리콘에 겉 표면이 거친 텍스처 타입으로 제작된 보형물을 넣기 때문에 가슴 내 위치변형이 적고 수술 후 마사지가 필요 없는 것이 큰 장점이다.

유방 내 뜨는 공간을 좁히고 모양 및 치수를 더욱 정확히 맞출 수 있으며 보형물의 위치 변형이나 주름형성, 구형구축 등의 부작용이 적어 최적의 가슴수술로 평가되고 있다.

하베스트젯 지방이식은 하베스트젯이란 지방흡입기를 사용해 지방을 0.5mm로 작고 일정한 크기로 채취한다. 워터젯을 이용한 채취로 지방세포손상이 최소화돼 원형 그대로 채취한 후 필터링이 동시에 진행되어 바로 이식되기에 부작용이 거의 없고 생착률이 매우 높다.

또한 복부나 허벅지, 팔, 다리 등의 불필요한 지방을 흡입하여 정제 후 가슴으로 이식하는 것이기에 비만부위의 지방은 제거하고 가슴을 탄력 있게 키울 수 있어 풍만한 가슴에 잘록한 허리를 갖춘 S라인형 날씬한 몸매를 완성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다만 가슴성형은 복합적으로 고려해야할 요소가 많은 수술로 집도의의 숙련도와 정품 보형물 사용여부, 응급처치시스템이 갖추어 졌는지, 마취과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 회복관리 시스템이 잘 구축되어있는지 등을 확인하고 충분한 상담 후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

한편 강연웅 원장은 2012년 2월 9일 우리나라 최초의 물방울가슴성형을 집도했으며 최단기간 물방울가슴수술 200례를 돌파 및 12년 이상의 가슴성형 노하우로 안정성과 신뢰를 높여나가고 있다. (사진출처: 영화 ‘히치콕’ 스틸컷,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나는 가수다3’ 휘성, 최종 탈락자로 선정…“이제 좀 쉬고 싶다”
▶ ‘남남북녀’ 박수홍-박수애, 무지개 앞에서 백년해로 맹세
▶ 박서준, ‘킬미 힐미’ 종영 인증샷…“영혼 털림 by 요나”
▶ [포토] 탑 '마스크로 다가려도 탑'
▶ 씨스타 보라, 붉은 앞머리 커튼 “앞이 안보여서 혼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