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 용문사 대웅전 보물 지정, 대중교통 막차 연장 운행, 미러링 의미, 열차 시간 조회









남해 용문사 대웅전 보물 지정



남해 `용문사 대웅전`과 대구 `파계사 원통전`이 국가지정문화재 보물로 지정됐다.





보물 제1849호가 된 ‘남해 용문사 대웅전’은 중창 기록과 건축 양식으로 볼 때, 조선 현종 7년(1666년)에 일향화상(一香和尙)에 의해 건립되고, 영조 47년(1773년)에 중수가 완료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용문사 대웅전은 평면 구성과 공포의 표현기법, 상부 가구와 닫집(불상을 감싸는 작은 집이나 불상 위를 장식하는 덮개) 등에서 수려한 장엄 수법을 잘 간직하고 있다. 이러한 장엄의 극치는 18세기 이후 건립된 사찰 주불전의 특징적 건축양식으로, 서남해안 지역의 건축 경향이 동쪽 지역으로 확장돼 발전하는 양식적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





보물 제1850호 ‘대구 파계사 원통전’은 근래 발견된 원통전 상량문 묵서(墨書)에 의해 1606년에 중창된 것임을 확인할 수 있다. 고식의 기단을 비롯한 17~18세기의 건물에서 나타나는 다포식 맞배지붕(건물의 모서리에 추녀가 없고, 용마루까지 측면 벽이 삼각형으로 된 지붕) 건물의 전형적인 특징을 비교적 잘 간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왕실의 원당임을 입증할 수 있는 각종 유물이 온전히 보전되고 있다

(사진= 문화재청 홈페이지)







대중교통 막차 연장 운행



대중교통 막차 연장 운행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서울시는 연말연시 늦게 귀가하는 시민들을 위해 30일과 31일 이틀간 지하철과 버스 막차를 연장운영한다





통상 오전 1시에 운행이 끝나는 지하철은 30일과 31일에는 오전 2시까지 운행(시내구간)한다.





서울시는 "지하철은 각 역이나 행선지별로 막차시간이 다르므로 시 홈페이지나 역에 부착된 안내문을 통해 시간을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시내버스의 경우 30일과 31일 양일 간 시내 주요혼잡지점 10개소를 지나는 92개 노선의 막차를 종점 기준 오전 1시까지 운행하는 한편 31일에는 보신각 타종행사가 끝난 뒤 귀가하는 시민을 위해 종로 인근 버스정류소 42개 노선은 차고지 방향으로 오전 2시까지 운행키로 했다.

마찬가지로 부천, 고양, 성남 등 경기지역으로 운행하는 3개 노선도 오전 2시까지 연장 운행하니 확인 후 이용하면 된다.

(사진= 연합뉴스)







미러링 의미





미러링 의미 게시물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렸다.





미러링이란 장비가 고장 나는 사고가 생겼을 때 데이터가 손실되는 것을 막기 위해 데이터를 하나 이상의 장치에 중복 저장하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특정 지역의 사용자들이 더욱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 사이트에 있는 파일들을 복사하여 다른 웹사이트에 저장하고 운영하는 것을 말하기도 한다.





이러한 기법은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에 의해 구현될 수 있으며, PC로 스마트폰을 간편하게 통제할 수 있다.

기존 모바일 메신저 PC서비스를 통해 일부 가능했던 일이 국내 IT기업의 미러링 솔루션 기술로 업그레이드됐다.





미러링 솔루션이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PC나 TV 등 다른 큰 디스플레이로 전송해 조작하는 것을 의미하며, 쉽게 말해 PC모니터에 뜬 스마트폰을 PC 프로그램인 것처럼 쓸 수 있도록 해준다.





키보드, 마우스, 스피커까지 PC를 통해 빠르고 편리하게 조작해 영화, 사진, 게임, 카카오톡, 각종 자료 등을 PC모니터에서 활용할 수 있다.

(사진= 유브릿지)









열차 시간 조회



열차 시간 조회 서비스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온라인 포털사이트를 통해 열차 시간 조회 서비스가 제공돼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포털사이트에서 ‘열차 시간 조회’ 검색어만 입력하면 KTX는 물론이며 새마을호, 무궁화호, 누리로 등의 열차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출발하는 지역의 기차역과 도착역을 입력하면 출발역의 열차 시간을 전부 확인할 수 있다.





기차역 위치는 물론이며 열차 등급에 따른 가격표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하다. (사진= 연합뉴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니퍼트, 150만 달러 재계약… 5년 연속 두산 유니폼 입는다
ㆍ[MBC 방송연예대상] “남다른 부모 둔 MC그리~” 김구라, 끝내 아내 언급 안해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네티즌 7명 고소, 공지영 왜 그랬나 봤더니...‘성적수치심 주는 글, 백 여 차례나!’
ㆍ연말정산 세금폭탄 어쩌나?··미혼 직장인들 "사실상 독신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