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컴백] 양희은, 인생 선배의 ‘당신 생각’
[박슬기 기자] 겨울을 맞아 그럴까. 11월, 감성 충만한 뮤지션들의 컴백이 이어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포크송계의 대모 양희은의 신보는 유난히 따뜻하다. 포크와 재즈가 절묘한 조화를 이루며, 추운 겨울 마냥 듣고 싶게 만든다.

이번 앨범 수록곡들을 듣다보면 마치 인생선배의 잔잔한 조언을 얻는 듯하다. 양희은의 삶의 충고와 여유가 깊숙이 베여 있어 7080세대뿐만이 아니라 2030세대들까지도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2014 양희은’ 당신 생각
[오늘의 컴백] 양희은, 인생 선배의 ‘당신 생각’
양희은이 2006년 35주년 기념앨범 이후 8년 만에 정규 앨범 ‘2014 양희은’을 가지고 컴백했다.

8년이라는 세월이 흘렀음에도 그의 목소리는 여전히 따뜻했고, 정이 넘쳤다. 특히 더욱 깊어진 그의 무드는 듣는 이들을 무장해제시키듯 감성을 부드럽게 어루만졌다.

타이틀 곡 ‘당신생각’은 ‘서른즈음에’의 작곡가이자 싱어송라이터 강승원과 함께한 곡이다. 양희은은 그 동안의 음반에서 좀처럼 시도하지 않았던 듀엣을 강승원과 함께 한 것. 마치 오래된 영화 속에 나온듯한 스탠다드 팝 스타일에 따뜻한 멜로디와 가사 그리고 옆집 아저씨 같이 인간미 넘치는 강승원의 보컬과 양희은의 감미로운 보컬이 조화를 이루어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송영주의 피아노는 여지없이 빈틈없는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고, 손성제의 클라리넷 솔로는 그에 화답하듯 달콤한 사랑을 꾸게 한다.

이번 앨범에서는 양희은의 고심의 흔적을 엿 볼 수 있다. 수록곡 12곡 모두 다른 작곡가의 곡을 사용하고, 직접 작사 작업에 참여하며 세월의 흔적을 그려냈다. 2014년 양희은의 색깔이 가득 묻어나는 이번 앨범은 남녀노소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앨범이 아닐까.

인생선배 양희은의 앨범 ‘2014 양희은’은 오늘(19일) 정오에 공개됐다. (사진출처: 양희은 ‘2014 양희은’ 앨범 재킷, ‘나영이네 냉장고’ 뮤직비디오 캡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안녕하세요 초아, 다리 ‘쫙’ 벌린 채 고양이 빙의…‘눈 둘데 없네’
▶ [오늘의 컴백] 토이, 그리던 감성 ‘세 사람’
▶ ‘K팝스타4’ 유희열, 샘김-권진아, 7개월 만의 근황 포착…‘많이 컸네’
▶ [★비주얼끝판왕] ‘2014 멜론 뮤직 어워드’ 레드카펫 속 독보적 비주얼
▶ 샤론 테이트 살해한 찰스 맨슨, 연하女와 감옥서 결혼…‘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