잦은 면도로 인한 피부손상, 레이저 제모로 극복
[김희운 기자] 흔히 남성의 피부가 여성의 피부보다 두껍고 강하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남성의 피부는 여성에 비해 피지량이 많은 반면 수분은 부족한 상태다. 특히나 잦은 면도로 인해 피부보습막이 손상된 경우가 많고 민감해진 경우가 대부분이다.

게임회사에 근무하는 강성민(29세, 가명)씨 역시 그 누구 못지않게 면도를 자주한다. 성민씨의 수염은 반나절이면 거뭇거뭇하게 올라온다. 자라나는 속도가 어찌나 빠른지 성장기 청소년과 같다. 아침에 바쁘다는 이유로 면도를 건너뛰는 일은 결코 있을 수 없다. 하룻밤 사이 새까맣게 턱을 뒤덮은 수염은 직장 동료들에게 보여주기 민망할 정도기 때문이다.

문제는 이뿐만이 아니다. 잦은 면도로 얼굴에 상처가 생기거나 피부가 지나치게 건조해졌다. 이에 피부건강과 미용, 시간절약 등을 목적으로 레이저 제모시술을 계획하고 있다.

부천더성형외과/피부과 부설 레이저제모클리닉 이나현 원장은 “자가제모는 저렴한 비용으로 털을 제거할 수 있지만 통증이나 반복에 따른 번거로움을 감수해야 합니다. 또한 피부자극이 심해진 경우에 자가제모를 반복한다면 색소침착 유발 및 모낭염과 같은 접촉성피부염 등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면도 할 때마다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만약 잦은 면도로 인한 피부손상을 보다 근본적인 해결을 위한다면 레이저제모 시술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시술 이후에는 피부가 매끈해지고 얼굴빛이 밝아지며 깔끔한 인상이 되는 것은 물론 모공이 수축되는 효과까지 경험할 수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레이저제모’는 근본적으로 성장기에 있는 털만 제거가 가능해 피부상태나 부위마다 개인차가 존재해 시술결과나 시술횟수가 달라질 수 있다. 하지만 기본 10회 정도, 털의 순환주기 등을 고려해 적어도 4~6주 간격으로 10개월의 치료기간이 필요하다.

콧수염, 턱수염, 구렛나루, 볼, 턱 아래 목 부위 등 얼굴은 물론 겨드랑이, 팔, 다리, 유륜주위, 배꼽주변, 가슴, 배, 등, 허리, 항문, 성기 등 신체 거의 모든 부위 제모가 가능하다

시술 전 특별히 주의해야 할 점은 없으나 치료 4주 내에는 뽑기나 왁싱, 전기제모 등을 피해야 하며 피부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해야 한다.

시술 후에는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주기 위해서 차가운 수건을 이용해 냉찜질을 하거나 피부 건조를 막는 보습제를 제모부위에 꼼꼼하게 발라 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쿨링 제품이나 수분제품, 소염작용이 있는 연고제를 꾸준히 발라 자극을 빨리 가라앉히고 햇볕에 노출되면 피부 톤이 칙칙하게 변할 수 있으므로 자외선 차단에도 철저하게 신경 쓴다.

아울러 시술부위에 자극이 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제모시술을 받는 기간에는 사우나와 목욕, 술은 피하고 스트레스를 최대한 줄이도록 노력해야 한다.

한편, 부천 더성형외과/피부과는 남자제모만을 위한 차별화로 최신식 프리미엄급 시설과 첨단 외국산 제모전용레이저인 엘리트MPX, 아포지플러스로 시술하며, 저렴하고 합리적인 비용 및 위생적인 전문 제모클리닉으로 부천은 물론 광명, 인천, 부평, 광명, 시흥, 안산 등지에서도 환자들이 끊임없이 찾아올 정도로 주목받고 있다.

상담부터 시술까지 특수제모시술에 숙련된 전문의 제모를 통해 부작용을 최소화한 안전하고 효과적인 제모시술과 더불어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한 사전예약제와 아늑한 제모전용실 운영으로 남자수염제모, 얼굴털제모 등을 단독으로 받을 수 있다.
(사진출처: 영화 ‘프랭크’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파키스탄 자폭테러, 175명 사상자 발생…범인은 ‘10대 소년’
▶ 아이폰6 개통, 출고가 78만9천800원부터↑…언락폰 가격은?
▶ ‘아이폰6 대란’, 일부 매장서 10만원대 판매…방통위 ‘강력 경고’
▶ 서울 라바 지하철, 내달 1일부터 운행…‘귀여운 꿈틀이와 출퇴근’
▶ 완주 500원 마을택시, 버스비보다 저렴한 ‘노인 맞춤형 교통수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