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신해철이 향년 46세로 사망한 가운데, 생전 신해철이 남긴 유언장이 화제다.









과거 신해철은 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내와 아이들을 위해 유언장을 남겼다. 당시 신해철은 "만약 사랑하는 사람에게 못 다하고 떠나게 될 것을 두려워 하는 남자가 남기는 이야기 편지 또한 내 유언장이다"라며 "집안 친척 중 급사한 분들이 몇 있는데 갑자기 돌아가신 분 같은 경우 가족들에게 마지막 작별인사를 못한다"며 유언장을 작성한 이유를 밝혔다.



신해철은 비디오 유언장에 "결혼 전 자살충동의 경향이 굉장히 센 편이여서 조절하는 훈련이나 치료를 받았는데 아이들이 생기고 부터는 너무 행복해서 저절로 치유가 됐다"며 다정한 아빠의 모습을 보여줬다. 그러면서 "다음 생에 다시 태어나도 당신의 남편이 되고 싶고 당신의 아들, 엄마, 오빠, 강아지 그 무엇으로도 인연을 이어가고 싶다"라며 아내 윤원희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신해철은 이날 20시 19분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저산소 허혈성 뇌손상으로 세상을 떠났다.



앞서 신해철은 17일 서울 송파구 S병원에서 장협착증 수술을 받은 후 지속적으로 통증을 호소해 입원과 퇴원을 반복했다. 이후 22일 갑작스러운 심정지로 심폐소생술을 받은 뒤 송파구 풍납동 서울아산병원 응급실로 이송됐다.



이에 의료진은 오후 8시부터 11시까지 심정지에 이른 원인을 찾기 위해 최근 신해철이 장 협착으로 수술을 받은 부위를 개복해 응급 수술을 하기도 했지만, 수술 후 닷새간 의식을 찾지 못했고 끝내 세상과 작별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마왕 신해철 별세 아직도 믿기지 않는다" "마왕 신해철 별세 부디 편히 쉬세요" "마왕 신해철 별세 참 슬픈 날이다.." "마왕 신해철 별세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마왕 신해철 별세 당신을 기억하겠습니다" "마왕 신해철 별세 너무 슬프다" "마왕 신해철 별세 유언장 눈물난다" "마왕 신해철 별세 로맨티스트였구나" "마왕 신해철 별세 유언장 아내에 대한 애정이 느껴진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사진=신해철 트위터)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故 신해철의 `민물장어의 꿈`, "내가 죽으면 뜰 노래"
ㆍ故신해철의 유언장 "다음 생에서도 당신과 어떤 인연이든 만나고 싶어..."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화보] 박시현 언더웨어 화보.. 레이싱걸다운 몸매 과시
ㆍ[이슈N] `아이폰 역풍` 삼성‥"SW·IoT가 살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