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바일 GS샵, 최대 관심 경기 ‘야구 준결승전 관람권’ 증정
- 페이스북 팬페이지 통해 GS샵이 진출한 아시아 국가의 경기 티켓 증정
- TV홈쇼핑, 주요경기 일정 맞춰 신상품 및 특집 상품 편성
- 생소한 아시아국가 주요종목, 응원구호 소개 등 아시아인과 우의 나눌 온라인 캠페인진행


GS샵(www.gsshop.com)이 40억 아시아인의 축제 ‘2014 인천 아시안게임’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아시안게임 경기 티켓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바일 GS샵(m.gsshop.com)에서는 ‘야구 준결승전 관람권을 득하라!’ 이벤트를 열고 총 200명에게 오는 27일 인천문학구장에서 열리는 야구 준결승전 관람권을 증정한다. 24일까지 1일 1회 응모 가능하며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즉석에서 당첨자를 확인할 수 있다.

GS샵 페이스북 팬페이지(https://www.facebook.com/gsshop.fb)에서는 26일까지 ‘글로벌 No.1 GS샵과 함께 아시아를 응원하세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GS샵 해외 진출국 중 아시아 6개국(인도, 태국,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의 경기 관람권을 증정한다. 세팍타크로, 카바디 등 보고 싶은 경기와 응모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매 경기 별 15명을 추첨해 경기 입장권을 준다.

김광연 GS샵 미디어 홍보 부문 상무는 "우리에게는 덜 알려졌지만 다른 아시아 국가에서 인기가 높은 경기를 응원하고, 경기에 참가한 아시아 선수들을 격려하며 개최국으로서 우의를 나누자는 취지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GS샵은 대한민국 선수단이 출전하는 인기 경기, 특히 금메달이 예상되는 시간대에 전략 상품을 배치해 매출을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주로 결승전이 열리는 시간대인 저녁 6시~10시 사이에 이미용, 의류 등의 가을 신상품과 추가 혜택이 풍성한 특집 방송을 집중 편성한다. 아시안게임 경기 중계를 보려는 TV 시청인구가 늘어나고 채널 이동을 통한 홈쇼핑 시청자도 동반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주요 경기 시간대에 맞춰 편성 전략을 세우는 것이다.

한편, GS샵 공식 블로그 ‘리얼쇼핑스토리 http://blog.gsshop.com/)’에서는 한국에는 생소한 아시아 국가들의 주요 경기 소개와 함께 경기장에서 외칠 수 있는 나라별 응원 구호(대한민국: 화이팅, 인도: 짜이 호, 태국: 쑤우 쑤우 등)를 알리고 있다.
"GS샵과 아시아를 응원하자!"…GS샵, 아시안게임 이벤트 '풍성'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